걸밴드 출신의 톡톡 튀는 여성 솔로, '이윤하'의 두 번째 싱글 [Yes man]
2016년 3월 따뜻한 봄을 앞두고, 걸밴드 '클리나' 출신으로 지난 해 첫 솔로 싱글 앨범을 발매하여 큰 관심을 받았던 '이윤하'의 두 번째 싱글 앨범 [Yes man]이 발매된다. '이윤하'는 2011년 여성 아이돌 밴드 '클리나'의 리드보컬로 연예계에 데뷔하면서 SK 4대 와이번스걸로도 활동하는 등 국내외 가요계의 주목을 받으며 음악방송, 라디오 및 공연장을 통해 왕성한 음악활동을 펼쳐오다 이후 팀의 해체로 솔로의 길을 걷게 되었다.
2015년 10월 발매된 '이윤하'의 첫 번째 싱글 앨범 [무심코]는 작사, 작곡, 프로듀싱팀 'X-Project'와 함께 기획 제작되었으며, 그 당시 '이윤하'의 솔로 보컬리스트로서의 새 출발을 알리는 의미에서 대체로 여성솔로적인 차분하고 감성적인 곡을 타이틀로 선택하였다.
하지만 이번 두 번째 싱글 앨범에서는 지난 첫 번째 싱글 앨범과 차별화를 두며 '이윤하'의 걸밴드 시절 컨셉과 장점을 최대화시킨 곡인 "Yes man"을 타이틀로 정하게 되었다.
이번 앨범의 첫 번째 곡인 "Yes man"은 주변에 많은 연인들의 모습에서 볼 수 있는 내용을 가사로 담고 있으며, 주변 사람에 대한 남자친구의 거절 못하는 성격을 모티브로 하여 만들어진 펑크락 곡이다. 비록 가사의 내용은 남자친구 때문에 속이 상하는 여자친구의 마음을 담고 있지만 인트로와 후렴에 쓰인 경쾌하고 인상적인 브라스와 코러스 라인과 함께 전체적인 곡 분위기는 발랄하고 상큼하면서도 통통 튀는 '이윤하'의 목소리를 강조한 곡이기도 하다. 두 번째 곡 "Tonight"은 좋아했던 이성에게 오늘 밤 고백하겠다는 내용의 댄스곡으로 신스 사운드와 보코더가 돋보이는 시원한 EDM 곡으로 이 곡 역시 톡톡 튀는 이윤하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새롭게 시작하는 2016년 봄, '이윤하'의 상큼한 노래와 함께 사랑하는 이성과 속상해 하는 일 없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만을 가져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