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튤립농장' - [바빠]
'네덜란드튤립농장' 보다 미래를 희망에 가득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사람이 대한민국에 또 있을까 싶게 또 싱글 [바빠]가 발매됐다. 이번 싱글 [바빠] 에는 "바빠" 와 "세 줄 짜리 러브레터" 두 곡이 실렸다.
"바빠" 에서는 '네덜란드튤립농장' 의 병적인 집착이 잘 드러나있다. 바쁘다며 자신을 밀어내는 소녀에게 애매하게 굴지 말라는 지독한 오해를 하고 끊임없이 연락을 하고 또 연락을 기다린다. 익숙한 기분으로 기다리겠다는 발랄한 가사가 오히려 더 듣는 사람 가슴을 먹먹하게 만든다.
"세 줄 짜리 러브레터" 는 '네튤농의 시 낭송 프로젝트' 첫 번째 작품으로, EP [요즘 연애에 대한 생각] 에 실린 "요즘 연애에 대한 생각(Inst.)" 에 '네덜란드튤립농장' 이 두 번째로 존경하는 형인 '장재혁' 씨가 일본에서 유행했던 '세 줄 러브레터' 의 내용을 담담하게 담은 곡이다. 가슴이 간지러워지는 일본 특유의 감성이 잔잔하게 느껴진다.
언제쯤 '네덜란드튤립농장' 에게 봄이 올 지는 모르겠지만 그가 불족발을 사기로 한 지 무려 1년하고도 5개월이 지났다. 연애는 사소한 약속과 작은 믿음에서 시작된다는 사실을 알았으면 좋겠다.
Produced By 네덜란드튤립농장 / Record & Mixed By 이평욱 / Mastered By 성지훈 / Arrangement By 최선표, 최민영, 김수정, 김아영 / Artist Management 홍순인 / Art Directed & Design 봉의산데낄라, PPP SEOUL / Strategy Planning 김희찬, 김승엽, 김태연, 정승헌, 정주윤 / Style Director 이정석 / Assistant 장재혁, 위하윤, 배슬기, 정하나, 박정 / Presented By 마구마구사운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