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로 클래식과 크로스오버의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최영민'은 세련된 화성과 독창적인 작법으로 주목 받고 있는 신진 아티스트이다. 2014년 유니버설 뮤직을 통해 초여름 밤의 이국적 감성을 담은 피아노 소품집 [Prelude]를 발매, 고전음악에 대한 깊은 이해를 기반으로 실험적이고 현대적인 감성의 음악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번 앨범은 '브람스', '라흐마니노프', '리스트' 등 이미 위대한 작곡가들에 의해 변주되어 온 '파가니니'의 카프리스 No.24 Op.1의 주제를 피아니스트 '최영민'의 독창적인 작풍과 감성으로 재해석한 변주곡 앨범이다.
앨범 타이틀곡으로 수록된 "Paganini Variations :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7개의 변주곡과 코다"는 2013년 가을 처음 연주되어 당시 공연장에서 실황을 접했던 관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던 작품으로, 이후 20만 회원을 가진 SNS 페이지 `클래식에 미치다`에 공유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함께 수록되어있는 "Beethoven Variations : 베토벤 주제에 의한 7개의 변주곡과 코다"는 '베토벤'의 가장 유명한 멜로디 중 하나인 바가텔작품 "엘리제를 위하여"를 이용하여 만든 그의 첫 번째 피아노 솔로 작품으로, 재즈의 리듬과 화성이 클래식 구성인 변주곡 형식과 더불어 독창적이고도 새로운 시도로 평가되고 있다.
클래식의 구조적 텍스처와 재즈적 화성, 그리고 이국적 감성의 절묘한 결합이 이번 작품들을 통해 잘 드러나 있다. 작곡가 출신이 아닌 피아니스트로서, 단순한 기교적 편집을 넘어선 작품성 있는 작품으로 고전 음악을 새롭게 해석하고자 하는 실험적 시도가 엿보인다. 피아니스트 '최영민'은 현재 어쿠스틱 레이블인 (주)툴뮤직 소속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클래식과 재즈, 실용음악 등 장르에 구분하지 않는 다양한 활동으로 많은 젊은 아티스트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으며, 향후 유니버설 뮤직을 통한 정규 앨범 발매 등 꾸준한 작품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콘셉트의 기획공연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해 관객과 소통하고자 한다.
Track List
1. Youngmin Choi - "Paganini Variations (최영민 -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변주곡)"
2. Youngmin Choi - "Beethoven Variarions (최영민 - 베토벤 주제에 의한 변주곡)"
제작 : ㈜툴뮤직
유통 : Universal Music Kore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