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락 밴드 '메브(MeV)' 의 첫 EP 앨범 [Just You]
세 번의 싱글 앨범을 통해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보여준 하이브리드 락 밴드 '메브(MeV)' 가 두 곡의 신곡을 추가하여 EP 앨범을 발매했다.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밴드 사운드의 접목을 시도하며 독특한 음악적 세계관을 보여줬던 전작에 비해 새로이 추가된 두 곡을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대중과의 소통일 것이다. 타이틀 곡 "Just You" 는 심플하지만 훅이 살아 있는 후렴, 브리티쉬 록 사운드와 전자음악의 절묘한 조합, 후반부를 향해 고조되는 구성과 열린 엔딩으로 메브의 음악적 세계관을 대중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가장 잘 포장된 전위대임을 보여주고 있다. 경쾌한 디스크 리듬에 중독성 있는 리드로 무장한 "Oh Yeah" 는 심플하고 반복적인 훅을 통해 라이브 현장에서 모두가 함께 신나게 소리칠 수 있는 곡으로써 이번 EP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준다.
뮤직비디오에는 '메브(MeV)' 와 오랜 음악적 메이트인 프로듀서 그룹 '투엘슨' 의 'LE' 가 출연하며 호흡을 맞추었다. '메브(MeV)' 는 입자물리학의 영역에서 매우 중요한 에너지 단위인 Mega Electron Volt 를 의미하는 것으로, 일상 생활에서는 느낄 수 없을 만큼 작은 에너지이지만 우주의 비밀을 풀어낼 열쇠가 되는 물리량이다. 여기에서 이름을 따온 하이브리드 락 밴드 '메브(MeV)' 의 이번 EP 앨범에는 작은 움직임이지만 이 시대의 음악계를 뒤흔들 열쇠가 되겠다는 그들의 포부가 담겨있다.
요즘 등장하는 밴드들의 음악들 속에 차별화된 무엇이 없다는 불만들이 여기 저기서 흘러나오는 현 시점에, '메브' 라는 록 밴드가 들려주는 몽환적이며 동시에 테크니컬한 그루브 가득한 포스트 록은 분명히 그 갈증을 채워줄 수 있는 한 가지 선택지가 되어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글 : 김성환(Music Journalist))
다양한 장르적 요소가 조화롭게 뒤섞인 이 앨범을 통해 '메브' 는 자신들의 음악적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자신들의 개성이 확실한, 오랜만에 만나는 듣기 좋은 밴드 음악이다. (글 : 이규탁(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