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음악 선구자 '윤상' 데뷔 최초 싱글 "날 위로하려거든" 발표!
일렉트로니카 장르, 5년 공백 메울 신선+실험적 음악 행보!
2014년 9월 17일, '윤상' 은 긴 음악생활 중 첫 싱글을 선보인다. 앞서 올 하반기 컴백을 예고한 대로 "날 위로하려거든"으로 활동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 "날 위로하려거든" 은 뮤지션 '윤상' 의 음악 스펙트럼을 한층 폭넓게 만들어 줄 실험적이면서도 신선한 도전이 엿보이는 곡이다. 몽환적이면서도 현란한 사운드 가운데 숨 쉬고 있는 윤상 표 감성 멜로디가 귓가를 자극한다.
이 곡에서 윤상은 작사를 제외한 작곡, 악기 프로그래밍, 믹싱, 마스터링까지 모두를 혼자서 완성했다. 가사는 '윤상' 의 쏘울 메이트인 작사가 박창학이 썼고, 리듬 트랙은 그의 새로운 음악 파트너인 스페이스카우보이가 맡아 신선함을 더했다.
"날 위로하려거든" 은 어떤 면에서는 '윤상' 의 매우 실험적인 모습이 담겼다고 볼 수 있다. 데뷔 후 첫 싱글이라는 과감한 선택을 한 것도 장르적 특수성을 감안한 뮤지션 '윤상' 의 깐깐한 고집이 엿보인 부분으로, 이는 앞으로 발표될 윤상의 새 EP앨범과도 궤를 같이 하며 그의 음악적 완성에 대한 기대를 한층 높인다.
Composed & Produced by 윤상
Words by 박창학
Arrange & Instruments Programming by 윤상
Rhythmic Instrument Programming by Space Cowboy
Mixing & Mastering by 윤상 @ Digitalian Studio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