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기와 친구들
That Real Funky Story
질젼 심벌, 캐노푸스 드럼, 웨스톤 인이어, 슈어 마이크의 인터내셔널 아티스트이며 수많은 라이브 세션과 더불어 에이치지 펑크 트로닉, 김홍기 어쿠스틱 그룹 등 밴드 리더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김홍기는 화려한 테크닉과 스피드를 바탕으로 국내에서는 돋보적인 연주자로 주목받는 드러머이다.
뮤지션으로서 드러머로서 그리고 밴드리러로 전방위적으로 활약하는 김홍기는 최근 실력 있는 후배 뮤지션들과 함께 의미 깊은 작업을 진행하였다.
기타리스트 조광현, 재즈피플 라이징 스타 베이스 김현규, 경향 콩쿠르 대상에 빛나는 피아노에 김준서 그리고 풍부한 성량의 감성 파워보컬 난아진이 참여하였다.
앨범의 전곡이 오리지널 곡들로 구성되어 멤버들 전원이 연주와 작, 편곡으로 참여하였으며 리더 김홍기는 이번 앨범이 본인의 세 번째 리더작으로 앨범 작곡, 편곡, 프로듀싱 역량까지 참여하므로 드러머를 넘어서서 뮤지션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주는 앨범이다.
That Real Funky Story 앨범은 20대, 30대, 40대까지 나이를 불문하고 오로지 음악만 가지고 만들어진 프로젝트이다.
영 앤 올드의 조화를 새롭게 음악적으로 풀어내어 실험적이며 그루 비한 음악으로 음악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앨범이며 드러머의 영역을 넘어서 대중과 한 발짝 친숙히 다가가려는 그의 노력이 돋보인다.
특별히 놀라운 점은 이번 앨범은 전곡 라이브 리코딩으로 녹음되었으며 모든 곡마다 뮤지션들의 정교한 연주와 정확한 타이밍이 이 앨범의 포인트이다.
라이브 리코딩이 무색할 정도로 깔끔한 사운드의 믹싱과 보컬 피처링 난아진의 보이스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감상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More info. www.stellive.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