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 [Yes Jesus Loves Me]
연주 30주년을 맞는 베이시스트 '김진'의 첫 번째 싱글 [Yes Jesus Loves Me]가 출시된다. 탄탄한 기본기와 따뜻한 사운드로 사랑받은 연주자 '김진'은 1987년부터 베이시스트로, 수많은 앨범을 빛내는 레코딩 세션으로 활동해왔으며, 지난 2014년 1집 [Breeze]를 출시하며 솔로 아티스트로 발돋움 했다.
이번 앨범 [Yes Jesus Loves Me]는 전세계인이 사랑하는 찬송가 "예수 사랑하심을"의 새로운 해석을 보여준다. 재즈 피아니스트 송영주의 유연하고 깊은 터치로 시작하는 이 곡은, 기타에 'Sam Lee', 드럼에 'Engin Gunaydin'이 참여하여 퀄리티를 한층 높여주었다. 메인테마는 연주자 사이의 조화로운 사운드가를 기초로 멜로디를 극대화 시켰으며, 자유로운 솔로 프레이징은 다양한 변주와 더불어 재즈의 본질인 자유를 표현하고 있다.
특히 후반부의 드럼솔로와 함께 어우러지는 연주는 연주자의 기량을 최고로 끌어올릴 뿐 아니라 리스너의 가슴을 뜨겁게 할 것이다. 재즈가 잘 들리는 계절 가을이다. 조화와 자유를 표현한 '김진'의 싱글 [Yes Jesus Loves Me]을 자신 있게 권한다. 동시에 앞으로 계속되는 베이시스트/ 아티스트 '김진'의 음악에 주목하는 것도 좋겠다.
Reviewer: 이윤창 (CCM 칼럼니스트/CBS JOY4U 작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