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걸그룹 크랙시(CRAXY)의 데뷔 앨범 'MY UNIVERSE'
에스에이아이테인먼트 첫 케이팝 그룹 '크랙시'의 데뷔 앨범 " MY UNIVERSE “
우아, 카린, 수안, 혜진, 채이'로 구성된 크랙시(CRAXY)의 각 멤버가 시대별,
역사적 인물의 내면을 묘사하며 군무를 통해 고난과 화합 그리고 미래를 표현한
타이틀곡 “아리아(ARIA)와 팬들에게 전하는 약속을 담은 나의 우주(My Universe),
각 멤버들이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이 담긴 멤버별 개인 솔로곡이 수록되어 있다.
1. 나의 우주
2020년 5인조 걸그룹 크랙시(CRAXY)의 첫 앨범 “MY UNIVERSE”의 서브타이틀이자 선공개 곡이다.
나의 우주 (MY UNIVERSE)는 데뷔 앨범과 동일한 곡명으로 확실한 컬러와 무드, 확고한 인아웃과 임팩트, 유니크하며 트랜디한 fx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작사에 크랙시(CRAXY) 멤버들이 직접 참여하여 독특한 세계관과 데뷔 준비 시절부터 함께해준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숨겨져 있다.
2. 아리아
타이틀 곡인 “아리아”는 “아리랑”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곡으로,
눈물과 한의 역사를 살아온 우리 민족의 정서가 깃들어 있고, 아픔을 치유하고 위안과 희망을 얻을 수 있는 아름다운 민요 “아리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어둡지만 밝은, 슬프지만 신나는 그러한 곡으로 만들어졌다.
“아리랑”에서 “아리”는 고대 한국어에서 “곱다”, “고운“등으로 쓰인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현대 한국어에서 “아리”는 “아리다”의 형용사적인 표현인 마음이 아리다, 사무치게 그립다 등의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다.
“아리아”는 아리랑의 “아리” + “아름다울(아)娥”를 뒤에 붙여 한민족이 걸어온 아픈 역사를 이겨낸 아름다운 민족의 정신을 표현하고, 전세계 K-POP 시장에 한국 가요만 알릴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이 어려움을 딛고 계속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인 민족정신을 세계에 전하고 싶은 마음과 크랙시만의 세계관이 곡 안에 녹아 들어가 있다.
5. 카 카 카
CRAXY의 멤버인 “카린”의 데뷔를 준비하던 WishGirls 시절에 발매된 솔로곡이며 카린만이 가진 반전 매력을 힙합 스타일로 풀어내어 강렬한 댄스와 싱잉랩으로 잘 표현한 곡이다.
또한 직접 곡의 작사에 참여하여 가수가 되기 위한 꿈을 키우면서 느낀 솔직한 심정과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한 마음, 꿈이 있어서 행복한 마음을 가사에 담고 이 노래에 맞는 파워풀한 안무를 직접 메이킹하는 열정을 보여주기도 하였으며, 같은 CRAXY의 멤버인 혜진(HyeJin)이 피쳐링으로 참여하여 둘만의 우정을 과시하기도 했다.
카린의 “카 카 카”는 CRAXY의 첫 앨범인 MY UNIVERS에 새로이 리마스터해 수록되었다
6. 내 노래가 들리나요
CRAXY의 메인보컬 “수안 (SWAN)”이 데뷔를 준비하던 WishGirls 시절에 발매한 곡인 "내 노래가 들리나요"는 OST풍의 사운드와 수안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어우러진 발라드 곡으로, 수안이 직접 작사에 참여하여 가수가 되고자 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 힘겨웠던 시절, 자신과의 싸움을 이길 수 있게 도와준 주변사람들에게 감사함의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다.
세션으로 더더밴드가 직접 연주하여 풍성한 사운드와 같은 CRAXY의 멤버이자 리더인 우아가 만들어낸 멜로디 라인은 수안의 호소력 짙은 보컬을 매력적으로 들리게끔 만들어주었다.
아름다운 선율의 "내 노래가 들리나요"는 이번 CRAXY의 첫앨범 MY UNIVERSE에 새로이 리마스터 하여 수록되었다.
7. SIXTEEN
“SIXTEEN”은 CRAXY의 막내인 “채이(ChaeY)”가 데뷔를 준비하던 WishGirls 시절에 발매된 곡으로 채이만의 매력적인 보컬과 리드미컬한 음악 어우러진 R&B 팝 장르의 곡이다.
채이가 직접 작사에 참여하여 꿈을 위해 많은 것을 포기하며 자기 자신과의 싸움을 시작한 채이의 자유롭고 순수한 모습과 그 나이대에서 가지는 심경과 방황, 기쁨과 아픔 등의 감정을 가사로 표현했다.
특히 같은 CRAXY의 멤버인 '우아 (Woo-Ah)'와 '카린 (KaRin)'의 파워풀한 랩과 '수안 (Swan)'의 코러스 참여로 더욱 풍성해졌다.
채이의 “SIXTEEN”은 이번 CRAXY의 MY UNIVERS 앨범에서 새로이 리마스터해 수록되었다.
8. 보이프렌드
CRAXY의 멤버 “혜진(HyeJin)”이 데뷔를 준비하던 WishGirls시절 발매된 솔로곡으로 상큼하고 발랄한 Teenage Pop Punk 스타일이며 지금의 혜진과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곡이다.
혜진이 직접 작사에 참여하여 팬들에게 하고픈 말을 남자친구에게 이야기 하듯 물어보고, 대답하고, 느끼고, 사랑을 확인하는 듯한 느낌을 풋풋하고 귀엽게 표현하였다.
또한 같은 CRAXY의 멤버이자 리더인 우아가 직접 랩 피쳐링을 하여 곡을 더욱 느낌있게 표현하였다.
혜진의 “보이프렌드”는 이번 CRAXY의 MY UNIVERS 앨범에서 새로이 리마스터해 수록되었다.
9. 이슈
CRAXY의 멤버이자 리더인 “우아(Woo-Ah)가 데뷔를 준비하던 WishGirls 시절 발매된 솔로곡으로80, 90년대를 살아온 기성세대의 귀에 익숙하게 와 닿는 레트로 (Retro)감성이 우아의 Trendy한 현대적 감성과 만나 뉴트로 스타일(Newtro Style)로 재해석된 일렉트로닉 음악 (Electronic Music)이다.
스타가 되고 싶다는 꿈을 위해 도전한 우아의 음악적 감성과 격려를 본인이 직접 작사에 참여하고 포인트 안무를 직접 메이킹하여 매우 중독성이 강한 곡으로 탄생되었다.
우아의 “이슈”는 CRAXY의 첫앨범인 MY UNIVERS에 새로이 리마스터하여 수록되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