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석' [Climbing]
스무드 재즈 기타리스트 '허석'. 그는 2010년 '[Let It Go] 라는 앨범을 발표 후 본인만의 독특하고 개성 있는 연주를 이어가고 있다. 흔히들 재즈라고 하면 어렵게 받아들이기 쉬울 것이다. 하지만 그의 음악을 들을 때면 그가 늘 고집 있게 추구하는 멜로디와 유쾌함이 듣는 이로 하여금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만든다. 어찌 보면 그의 음악은 재즈라기보다는 노래가 없을 뿐이지 대중음악과 그리 멀지는 않다.
어린 시절부터 감성적인 음악을 추구해오던 그는 최근 '엔피츠와 지우개' 라는 감성 프로젝트를 병행하며 그의 내면에 깊은 감수성을 노래 곡을 통해 전달하고 있고 연주인으로서의 사명으로 여긴다는 스무드 재즈 앨범 또한 계속해서 이어 나아갈 것을 이번 앨범 [Climbing] 으로 약속한다고 한다.
이번 앨범 또한 늘 그의 음악적 파트너이자 'Mogi' 의 멤버 'Postino' 가 편곡과 믹스, 마스터링까지 참여해주었고 언제나 유연하고 따듯한 연주로 각광받는 베이시스트 '최인성' 이 함께해주었다. 또한 이번 앨범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감칠맛을 더하는 아날로그 리드 연주로는 '하수상' 의 '이기현' 이 참여하여 한순간도 지루할 틈 없는 유쾌한 음악을 완성하였다. 자 그럼 2016년 3월 그가 선사하는 'Climbing'을 들어보자.
작곡 : '허석' / 편곡 : 'Postino' / 기타 : '허석' / 베이스 : '최인성' / 건반 : 'Postino', '이기현' / 믹스, 마스터링 : 'Postino'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