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아티스트로 새로운 막을 여는 권은비의 첫 번째 미니앨범 ‘OPEN’
권은비가 첫 번째 미니앨범 ‘OPEN’을 통해 시선을 사로잡는 가요계의 댄스 디바로 화려하게 데뷔했다.
이번 첫 번째 미니앨범 ‘OPEN’은 한국어로 ‘열다’로 해석되는 영단어로 주체가 직접 행동하는 능동적인 단어이자 ‘무엇을’ 이라는 목적어를 필요로 하는 단어로 권은비는 이번 앨범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자기 자신’을 보여줄 예정이다.
권은비는 ‘지금, 권은비’를 제일 잘 보여 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앨범 기획 초기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해 팝 댄스, 어쿠스틱 팝과 같이 익숙한 장르는 물론 지금까지 도전한 적 없는 일렉트로 스윙 장르까지 도전했다.
또한 타이틀 곡 ‘Door’의 작사에 참여해 자신이 보여주고 싶은 모습을 직접 가사로 표현해 큰 의미를 부여하며 아티스트적인 면모를 뽐냈다.
첫 번째 미니앨범 ‘OPEN’으로 자신의 첫 페이지를 연 권은비가 춤, 노래, 작사, 작곡까지 가능한 만큼 올라운더 솔로 아티스트로 다양한 색깔의 빛을 보여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01. OPEN
Composed 정호현(e.one), 황현(MonoTree)
Arranged 정호현(e.one), 황현(MonoTree)
1번 트랙 ‘OPEN’은 막이 열리기 전 자신에게 주어진 배역으로 변하는 무대 위의 디바와 같이, 이제는 솔로 아티스트로 새로운 막을 여는 권은비의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무언가 열리는 소리와 그에 따라 변하는 음악 무드는 완전히 종결되지 않은 채 그 다음 트랙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02. Door
Lyrics 권은비, 황현(MonoTree), 정호현(e.one)
Composed 황현(MonoTree), 정호현(e.one)
Arranged 황현(MonoTree), 정호현(e.one)
‘권은비’라는 이름의 솔로 아티스트로 처음 들려주게 되는 이야기이자,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Door’는 브라스 악기를 메인으로 하여 펑키하면서도 재즈적인 요소를 더한 일렉트로 스윙 장르의 곡이다. 새로운 공간을 만나게 해주는 ‘문’이라는 오브제를 통해 ‘우리만의 비밀스러운 공간에서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나를 보여주겠다’는 이야기를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또한 이번 ‘Door’를 위해 수많은 명곡을 만든 정호현 작곡가와 황현 작곡가가 오래간만에 협업한 것은 물론, 직접 권은비가 작사에도 참여하며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03. Amigo (Feat. 베이비소울 of 러블리즈)
Lyrics Inner Child(MonoTree)
Composed Inner Child(MonoTree)
Arranged Inner Child(MonoTree)
‘Amigo’는 ‘나에게 상처 주는 사랑은 더 이상은 믿지 않겠다’는 다짐을 강렬하고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 사운드와 고혹적인 보컬로 표현한 뭄바톤 트랩 장르의 곡으로, 스페인어로 친구를 뜻하는 ‘Amigo’와 한국어 ’안 믿어’ 처럼 유사한 발음의 단어를 이어 배치하며 재미를 준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한 랩 피처링에는 같은 소속사의 선배인 러블리즈의 베이비소울이 참여하며 이 곡에 힘을 더했다.
04. Blue Eyes
Lyrics DD!, James Keys
Composed James Keys, DD!
Arranged James Keys
몽환적인 느낌의 신디사이저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알앤비 팝 댄스 장르의 ‘Blue Eyes’는 지금까지 많은 빛 속을 달려오느라 자신만의 빛을 볼 수 없었지만, 자신에게 오롯이 집중한 끝에 마주하게 된 자신의 내면과 그리고 그 반짝이는 빛을 바라보는 당당한 시선을 ‘Blue Eyes’로 표현한 노래이다.
05. 비 오는 길
Lyrics 권은비, 정호현(e.one)
Composed 권은비, 정호현(e.one)
Arranged 정호현(e.one), BYMORE
잔잔한 피아노로 시작하는 ‘비 오는 길’은 권은비가 작사는 물론, 작곡에도 참여한 발라드 곡으로, 지나간 사랑에 대한 추억과 그리움을 내리는 비에 비유하였다. 안정적인 가창력을 바탕으로 한 권은비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 그리고 11인조 스트링 사운드가 더해지며 곡에 담긴 아련한 감성을 더욱 배가시켰다.
06. Eternity
Lyrics 김현아
Composed 박태진
Arranged 박태진
‘Eternity’는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 위 권은비의 청아한 보이스가 특히 돋보이는 이지 리스닝 계열의 어쿠스틱 팝 장르의 곡으로, 솔로 아티스트 권은비로의 새로운 발걸음을 망설이지 않고 내디딜 수 있게 변함없이 지켜봐 주고 믿어주는 사람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담은 노래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