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뮤직레이스2016 (Uni-Music Race 2016)]
유니뮤직레이스2016은 평화와 통일, 화합을 노래하는 국내 최대 창작 음악 경연대회입니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유니뮤직레이스2016은 217팀에 달하는 젊고 실력 있는 뮤지션들이 지원, 평화와 통일, 화합의 메시지를 담은 새로운 노래를 선보였습니다. 3개월간 총 3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의 영예를 차지한 4팀의 노래를 여러분들에게 소개합니다. 젊은 뮤지션들의 과감한 도전과 뜨거운 열정 평화와 통일의 메시지가 담긴 UMR2016 수상곡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대상]
팀 소개 : 갈릭스(GARLIXX) 보컬 전경준, 베이스 정구영, 드럼/퍼쿠션 김인중
전경준, 정구영, 김인중이 2012년 결성한 3인조 밴드. 힘 있는 리듬과 서정적인 감성의 어쿠스틱 사운드가 결합된 음악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팀이다.
곡 소개 : 원 러브(ONE LOVE : 손을 맞잡은 세상)
"원 러브"(ONE LOVE : 손을 맞잡은 세상)은 레게 장르를 갈릭스 만의 스타일로 완성한 노래다. 서로 한발씩 양보할 용기로 우리는 하나가 될 수 있다는 갈릭스의 믿음과 바람을 담았다.
[금상]
팀 소개 : 험블(HUMBLE) 보컬 방재훈, 기타 정경수, 건반 임성환, 베이스 신중기, 드럼 김기정
'험블(Humble)'은 뉴 웨이브 팝록 장르를 추구하는 5인조 밴드다. 겸손이란 뜻을 가진 팀 이름은 항상 초심을 잊지 말고 겸손한 자세로 음악을 하자는 의미로 지었다.
곡 소개 : 하나의 바다
여러 갈래의 강줄기들이 결국엔 바다에서 하나가 되는 것처럼 우리 민족도 잠시 떨어져 있을 뿐 반드시 다시 함께할 날이 올 거라는 희망과 소망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은상]
팀 소개 : 라프(Laf) 랩 양숙, 건반 스윗사운즈, 베이스 박요한, 기타 이윤용, 드럼 전상욱
'라프(Laf)'는 힙합을 위주로 흑인음악을 하는 밴드다. 팀 명인 라프는 웃음이라는 뜻의 영어 단어 Laugh를 발음 그대로 읽은 것으로 늘 웃는 얼굴로 음악을 하고, 듣는 사람들에게 미소를 줄 수 있는 음악을 만들자는 의미로 지었다.
곡 소개 : 투게더(Together)
"투게더"(Together)는 밝고 경쾌한 힙합 장르의 곡이다.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와 절로 환한 미소가 지어지는 노랫말에 통일의 메시지를 담았다.
[은상]
팀 소개 : 하이디(Hi-D) 보컬, 아코디언 이다영, 기타 보컬 이자원
'하이디(Hi-D)'는 기타와 아코디언 연주자로 활동하는 이자원과 요들을 좋아하는 이다영 어린이가 만나 결성한 프로젝트 팀이다. 하이디는 치유와 평화의 의미를 담은 요들 음악으로 한반도를 갈라놓는 남북의 벽을 넘고자 한다.
곡 소개 : 안녕(Hello)
'하이디'의 참가곡 "안녕"(Hello)는 아직 만날 수 없는 친구에게 언젠가 만날 것을 소망하며 인사를 보내는 왈츠풍의 요들 곡이다. 순수한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보이스에 우리의 희망을 담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