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희(魔戲):요괴의 장난】 앨범에 수록된 ‘어둑시니’를 보컬 커버한 곡으로, 프로듀서 쏘망(50mang)과 아티스트 달노도(DALNODO), 춘몽(DAWN)이 함께 콜라보한 작품이다.
프로듀서 쏘망 (50mang)
2021년 【마희(魔戲):요괴의 장난】 앨범으로 데뷔했으며, 한국적인 서사를 깊이감 있게 풀어내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보컬을 맡은 달노도는 2015년부터 유튜브에서 서브컬쳐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커버하고 있으며, 보다 색다르고 다양한 관점에서 곡을 해석하고 표현하는 아티스트로 대중들에게 알려져 있다. 또한 보컬 외에도 일러스트, 영상 등의 비주얼 아트 쪽으로도 보다 차별화된 작품을 제작함으로 색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다.
함께 보컬을 맡은 춘몽은 2020년 그룹 달나라오이로 데뷔, 같은 해 ‘프랑켄슈타인’으로 솔로 데뷔하며 현재까지 다수의 앨범에 보컬, 작곡, 작사, 디렉터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어둑시니는 프로듀서 쏘망 (50mang)이 어렸을 적 자주 보아왔던 검은 형상을 모티브로 삼아 곡을 썼다. 어둠으로 유혹하는 어둑시니와 유혹당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유일하게 자신을 받아주는 존재를 따라갈 수밖에 없는 사람의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