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최대 기대주로 떠오른 퍼플키스(PURPLE KISS), 2nd Mini Album [HIDE & SEEK] 발매
- “우리 모두 숨겨진 진정한 모습을 모르고 살아!”
- 퍼플키스(PURPLE KISS)가 들려주는 섬뜩하지만 유쾌하고 경쾌한 성장통
RBW 신인 걸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2021년 9월 8일, 미니 2집 [HIDE & SEEK]를 발매하며 6개월 만에 화려한 첫 컴백을 알린다.
퍼플키스(PURPLE KISS)는 지난 3월 데뷔 앨범 [INTO VIOLET]을 통해 뛰어난 보컬과 퍼포먼스 능력은 물론 작사와 작곡, 안무 창작 능력까지 갖춘 완성형 아이돌로서 ‘밸런스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RBW의 아티스트답게 뛰어난 실력으로 데뷔 초부터 인정받은 퍼플키스(PURPLE KISS)는 데뷔 앨범에 이어 멤버 전원이 앨범 작업에 직접 참여해, 첫 컴백 앨범 [HIDE & SEEK]에서도 독보적인 음악 색깔과 유니크한 매력을 담아내어 남다른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앨범 [HIDE & SEEK]는 퍼플키스(PURPLE KISS)가 감추고 있는 모습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퍼플키스(PURPLE KISS)가 거짓 없는 본 모습을 찾아 발견해 나가는 순수한 일련의 과정을 담은 이 앨범은 타이틀곡 ‘Zombie’의 반복해서 나오는 ‘술래잡기’, ‘꼭꼭 숨어라’와 같은 가사처럼 리스너들에게 즐거운 놀이를 하듯 이 과정을 함께하자고 제안한다.
이 과정에서 감정에 무디고 이성적으로만 살아가는 차가운 현대 사회 속 리스너들에게 퍼플키스(PURPLE KISS)는 ‘이것저것 재지 말고, 본능이 이끄는 대로 솔직하게 행동하고 사랑하자’는 하이틴적인 성장 메시지를 공유한다.
타이틀 곡 ‘Zombie’는 히트메이커 김도훈과 강지원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멤버 유키와 원위의 키아, 래퍼 베이식이 노랫말 작업에 힘을 보태어 퍼플키스(PURPLE KISS)만이 보여줄 수 있는 솔직하고도 재치 넘치는 고백에 흠뻑 빠질 수 있는 곡을 만들어냈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쟈니브로스 홍원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호러틱한 무드에 키치한 하이틴 감성을 더해 퍼플키스(PURPLE KISS)만의 새로운 좀비 장르를 만들어냈다.
이 외에도 두 번째 미니앨범 [HIDE & SEEK]는 RBW 사단의 Davve, 이상호, 서용배, 이후상, 밍키 등과 유명 작곡팀 MosPick이 참여하며, 올가을을 퍼플키스(PURPLE KISS)의 감성으로 가득 채울 다양한 곡들이 수록되었다. 잠들지 못하는 설레는 밤을 멤버들이 직접 표현한 ‘새벽 2시’, 당당하고 솔직한 가사에 속담을 인용하여 표현한 ‘돼지 목에 진주 목걸이’, 발칙하고 귀여운 가사와 펑키한 리듬이 매력적인 멤버 채인의 자작곡 ‘So WhY’, 사랑이 이뤄진 낭만적인 밤을 연상케 하는 ‘눈물과 보석 별, 그리고 너’, 여느 누구나 느낄 공허한 감정을 서정적으로 대변한 ‘ZzZz’까지. 그들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가늠케 한다.
퍼플키스(PURPLE KISS)는 매 앨범마다 끊임없이 도전하며 독보적인 퍼플키스(PURPLE KISS)라는 장르를 만들어내고 있다. 자신들만의 유니크한 아이덴티티로 많은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하며 새로운 K-POP 걸그룹의 표준을 제시한 퍼플키스(PURPLE KISS)는 올가을, 다시 한번 가요계를 보랏빛으로 물들일 것이다.
[Track List]
01. Zombie
Lyrics by 김도훈(RBW), 강지원, Basick, CyA(ONEWE), 유키 / Composed by 김도훈(RBW), 강지원 / Arranged by 김도훈(RBW), 강지원
타이틀곡 ‘Zombie’는 Electro Funk 장르로 어그레시브한 베이스 사운드와 펑키한 기타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이다. 좋아하는 사람과 쫓고 쫓기는 관계를 마치 술래잡기하는 듯한 좀비의 모습에 비유하였다. 또한, 불가항력의 매력을 옮기는 퍼플키스를 좀비의 무는 형상에 빗대어 통통 튀는 매력적인 좀비를 그려냈다.
중독성 강한 훅의 멜로디 라인과 재미있고 익살스러운 가사가 청량함을 더한다. 곳곳에 숨어 깜찍함을 발산하는 위트 있는 코러스와 고조되는 분위기는 이전에 없던 신선한 해방감을 선사하며 퍼플키스만의 독보적인 스타일을 보여준다.
정처 없이 헤매던 퍼플키스는 당신을 만나는 순간 피 냄새를 맡은 좀비가 되었다. 뜨거운 이 밤, 좀비로 변해버린 퍼플키스와 짜릿한 술래잡기를 시작해보자
02. 새벽 2시 (2am)
Lyrics by 퍼플키스(PURPLE KISS), Davve(RBW) / Composed by Davve(RBW), 권석홍(RBW), 김형규(RBW), 나고은, 채인, 도시 / Arranged by Davve(RBW), 권석홍(RBW), $up, 이주용
‘새벽 2시 (2am)’는 모타운 장르의 레트로 사운드를 퍼플키스 스타일로 표현해 완성한 뉴트로 소울 장르 곡이다.
좋아하는 마음에 가슴이 벅차 잠들지 못하는 밤, 두근거림을 달래며 겨우 잠을 청하는 새벽 2시 감성에 빠져 볼 수 있는 귀여운 세레나데 송.
특히, 데뷔 앨범 [INTO VIOLET]의 수록곡 ‘마침표’에 이어 나고은, 도시, 채인이 작곡에,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하여 음악적 성장의 면모가 돋보이는 트랙이다.
03. 돼지 목에 진주 목걸이 (Cast pearls before swine)
Lyrics by 서용배(RBW), 이후상(RBW), 유키 / Composed by 서용배(RBW), 이후상(RBW) Arranged by 이후상(RBW)
‘돼지 목에 진주 목걸이 (Cast pearls before swine)’는 톡톡 튀는 트랩 비트 위에 당당하고 솔직한 가사가 특징인 곡이다.
초반부터 귀를 사로잡는 플럭과 메인 리드 소리가 섬세하고 정교한 구성에 얹어져 멜로디의 매력을 극대화한다.
2절 변주되는 랩 파트에 유키의 재치 있는 랩과 더불어 가사에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너에게 난 과분했지’와 ‘돼지 목에 진주 목걸이’라는 속담으로 강렬한 임팩트와 에너지를 전달한다.
04. So WhY
Lyrics by 채인, 유키 / Composed by 채인 / Arranged by 이상호(RBW), Davve(RBW)
네 번째 트랙 ‘So WhY’는 서로를 향한 마음을 더 이상 숨기지 말고 솔직한 사랑을 시작하자고 고백하는 당돌하고 귀여운 곡이다.
펑키한 기타와 레트로 신스가 가미된 Nudisco 장르로, 멤버 채인이 직접 작사·작곡하여 채인의 무궁무진한 음악적 성장 가능성을 볼 수 있다.
‘밀고 당기기는 그만, 당신이 찾던 운명이 바로 여기 있으니 어서 다가오라’ 말하는 발칙한 가사와 경쾌한 리듬에 고개를 끄덕이며 즐기게 될 것이다.
05. 눈물과 보석, 별 그리고 너 (Twinkle)
Lyrics by 서용배(RBW), 이후상(RBW), 밍키(RBW), 유키 / Composed by 서용배(RBW), 이후상(RBW), 밍키(RBW) / Arranged by 서용배(RBW), 이후상(RBW), 밍키(RBW)
소중한 것을 하나씩 세어보자. 서로를 위해 흘렸던 눈물, 마음을 가득 담아 주고받았던 보석, 춤추듯 펼쳐진 밤하늘에 하나둘 헤던 별.
신비로운 멜로디를 따라 반짝이는 것들과 그 안에 빛나는 우리의 관계와 찬란한 사랑을 이야기한다.
통통 튀는 플럭 소리와 전주에 흐르는 기타 리프가 인상적이며, 가사의 시적 표현과 읊조리는 듯한 유키의 랩핑이 어우러져 사랑이 이루어진 낭만적인 여름 밤의 분위기를 전한다.
06. ZzZz
Lyrics by Mospick, 유키 / Composed by Mospick / Arranged by Mospick
누구에게나 가끔, 이유 없이 우울하고 답답한 시간이 찾아온다. [HIDE & SEEK]의 마지막 트랙 ‘ZzZz’는 매일매일 같은 하루를 반복하며 지루한 일상을 흘려보내는 현대인들의 답답한 마음을 대변한다.
어떤 연락도 오지 않고 꺼져 있는 핸드폰을 의성어 ‘ZzZz’로 재미있게 표현하였다.
늘어지는 느낌의 기타 리프와, Lo-Fi한 드럼 비트, 그 위에 서정적인 멜로디의 보컬과 유키의 센스 넘치는 랩이 더해진 곡이다.
달콤한 음색 속 한층 성숙해진 감성과 함께, 외롭기만 한 일상에서 당신의 곁을 지키는 퍼플키스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