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에 스타일을 입혀 대중화에 앞장 서는 KAI.
정통 클래식 실력파 출신 바리톤 팝페라 가수 카이 !!!
실력과 외모, 음악에 대한 뜨거운 열정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춘 '카이'는 서울예고 수석 졸업 후, 서울대 성악과 학사, 석사에 이어 박사과정에 재학중인 성악 엘리트로, 2007년 동아 콩쿨 3위, 2009년 오사카 국제 콩쿨 3위 등 국내외 유수의 콩쿨에 입상하며 뛰어난 기량을 선보여왔다. 실력파 바리톤 유망주는 클래식 성악가의 길이 아닌 대중과 호흡을 맞추어가며 자신만의 음악의 색깔을 만들어가는 길을 찾아가고 있다. 데뷔후 3장의 팝페라 앨범을 발매하였으며, 뮤지컬 출연, '세상의 모든 음악' 라디오 DJ 활약을 하고 있으며, 보다 더 감각적이고 아름다운 선율을 노래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바리톤 팝페라 가수 가이가 크리스마스 캐롤을 가지고 돌아왔다. 카이는 잘 알려진 "The Chistmas Song", "Winter Wonderland" 캐롤곡을 국내 녹음상 어려운 하프 녹음까지 리얼로 작업하며 클래식 바탕아래 풀 오케스트라 사운드로 프로듀싱되었다. 이번 캐롤 디지털 싱글은 앞으로 카이가 하고 싶은 음악들, 대중에게 들려주고 싶은 음악들을 시작해가는 첫단추로, 스스로의 음악의 정체성과 주체성에 대해 고민함이 역력히 보이고 그 방향성을 찾은 듯 하다. 카이는 성악발성을 기본으로 하여 팝음악에 클래식 보이스를 스타일리시하게 입혔으며, 고급스러우면서 아름다운 사운드와 프로듀싱은 윤정오가 진두지휘하였다. 음악의 편곡과 피아노 연주에는 조윤성이 참여했다. 조윤성은 세계 최고 재즈 기관 '뗄로니어스 몽크 인스튜트' 한국인 최초로 발탁되어 허비 행콕, 웨인 쇼터 등 세계 음악의 거장들과 연주 및 레코딩 참여하였고 국내에서도 많은 앨범과 공연에 참여하였으며, 수많은 뮤지션들에게 러브콜을 받고 있는 천재 음악가이다.
캐롤 디지털싱글 [First Christmas]
"The Christmas Song", 수많은 캐롤중 수많은 대중들의 넘버원으로 꼽히는 크리스마스송은 Not King Cole 의 재즈버젼으로
많이 알려져있다. 이번 카이는 "더 크리스마스 송"을 풀 오케스트라 편곡으로 재해석하였으며, 성악발성을 기본으로 하여 풍부하고 고급스런운 음악으로 재해석하여 들려준다. 피아노, 드럼, 베이스 및 20인조 스트링 세션과 플롯, 하프등의 악기로 풍성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곡의 간주에는 스트링 선율과 트롬본 솔로가 곡의 고급스러움과 감미로움을 연주해주면 노래를 끝까지 끌고 간다. 억지스럽게 꾸며내거나 어렵게 꼬아서 표현하지 않고 네츄럴해진 캐롤이다. 그 네츄럴함의 깊이가 숨죽이고 귀 기울이게 만든다.
"Winter Wonderland", 윈터 원더랜드는 브라스 세션으로 리드미컬한 재즈 편곡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50-60년대 고급스런 브라스사운드 위에 바리톤 카이의 화려하면서 중후한 보이스와 호흡으로 채워져 있다. 성악 보이스에 리듬을 채워져 프레쉬한 보이스로 재탄생한 캐롤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