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첫 유닛 '문빈&산하(ASTRO)', 첫 번째 미니 앨범 'IN-OUT' 발매!
- '불안한 마음이 사라지도록, 좋은 기억을 채운다’ 치유의 메시지 담은 앨범!
- 타이틀곡 'Bad Idea', 눈과 귀를 사로잡는 '절제된 다크 섹시' 예고!
- 앨범 콘셉트와 유닛 매력 담긴 총 5곡의 수록곡까지! 완성도 UP!
- 비주얼X퍼포먼스X보컬 모두 완벽한 '실력파 유닛'! 역대급 시너지 발산!
아스트로의 첫 유닛 '문빈&산하(ASTRO)'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문빈&산하(ASTRO)의 첫 번째 미니 앨범 'IN-OUT'(인아웃)은 '불안한 마음이 사라지도록, 좋은 기억을 채운다'는 치유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아스트로 데뷔 이후 첫 공식 유닛인 문빈&산하(ASTRO)는 이번 앨범을 통해 그룹 안에서 볼 수 없던 색다른 변신을 선보인다.
타이틀곡 'Bad Idea'(배드 아이디어)는 문빈&산하(ASTRO)의 절제된 다크 섹시를 만날 수 있는 곡이다. 나쁜 생각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폭발적인 에너지를 표현한 'Bad Idea'는 무엇보다 문빈&산하(ASTRO)의 완급 조절된 보컬이 깊은 인상을 남긴다. 특히, 드럼과 베이스, 기타 사운드로만 이루어진 단순한 멜로디 사이에서 섬세하지만 강한 에너지를 내포한 두 멤버의 목소리가 귀를 사로잡는다.
절도와 부드러움이 공존하는 문빈&산하(ASTRO)의 퍼포먼스도 빼놓을 수 없다. 남다른 호흡으로 완성한 타이틀곡 안무는 유닛만의 새로운 매력을 극대화한다.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한 퍼포먼스는 'Bad Idea' 뮤직비디오 속 세련되고 강렬한 무드와 만나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달콤한 백일몽을 그린 퓨처 R&B 장르의 'Eyez On U'(아이즈 온 유), 감성적이고 빈티지한 피아노가 돋보이는 R&B 곡 '섬(Alone)', 청량한 어쿠스틱 사운드와 감미로운 보컬이 어우러진 'All I Wanna Do'(올 아이 워너 두), 제목 그대로 좋은 꿈을 이루게 해준다는 발라드 'Dream Catcher'(드림 캐처)까지 앨범 콘셉트와 문빈&산하(ASTRO)의 매력을 확실히 표현한 4곡의 수록곡은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인다.
한편, 그룹 아스트로에서 훈훈한 비주얼과 퍼포먼스, 매력적인 보컬 실력을 갖춘 멤버인 문빈과 윤산하는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을 거듭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예능, MC, 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재다능한 모습으로 활약하고 있는 문빈과 윤산하이기에 유닛으로 보여줄 또 다른 '역대급 시너지'에 귀추가 주목된다. [끝]
문빈&산하(ASTRO) 1st Mini Album [IN-OUT] Track Review
01. Eyez On U
[작사: JQ, 윤, 미리무(Makeumine works), 박수빈(Jam Factory) / 작곡: Jan Baars (THE HUB), Rajan Muse (THE HUB), Jacob Aaron (THE HUB), Charlotte Wilson (THE HUB), Frankie Day (THE HUB), THE HUB 88 (THE HUB) / 편곡: Jan Baars (THE HUB), Rajan Muse (THE HUB)]
독특한 악기 구성들과 세련된 멜로디 라인으로 진행되는 Future R&B 장르의 곡으로 문빈&산하(ASTRO)의 각기 다른 음색과 풍성한 코러스가 화려한 조화를 이룬다. 특히 아스트로의 이전 타이틀곡 ‘Knock(널 찾아가)’을 작업했던 THE HUB 팀과 다시 호흡을 맞추고 ‘시간여행자’의 테마를 이어가면서 백일몽을 통해 달콤하고도 숨 막혔던 둘만의 이야기를 가사로 표현하였다.
02. Bad Idea
[작사: G-high, 윤종성(MonoTree), Matthew Tishler / 작곡: G-high, 윤종성(MonoTree), Matthew Tishler / 편곡: G-high, 윤종성(MonoTree)]
때로 우리는 불안한 상상을 하면서 꿈을 꾸는 듯한 기분 속에 사로잡히기도 한다. 이러한 생각에서 벗어나기 위한 에너지는 그 무엇보다도 강렬하다. 아스트로의 첫 유닛 문빈&산하(ASTRO) 타이틀곡 ‘Bad Idea’는 이러한 감정과 상황들을 사운드로 실체화시키고 구체적으로 표현해낸 곡이다. 심플하지만 공격적인 드럼과 베이스, 그리고 기타 사운드만으로 이루어진 이 곡은 악기 구성이 단순한 만큼 모든 표현이 보컬에 집중되어있다.
마치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타듯 텐션감 있는 벌스와 꿈을 꾸는 듯한 프리 코러스를 지나 최소한의 사운드만이 존재하는 코러스 지점, 이때 두 귀를 강렬하게 사로잡는 문빈&산하(ASTRO)의 목소리는 절제 되어있지만, 강한 에너지를 내포하고 있다. 묘기를 부리듯 완급조절을 해나가는 두 주연 배우의 열연은 ‘Bad Idea’를 더욱 강렬한 곡으로 완성하였다.
03. 섬(Alone)
[작사: VERMILION FRAME / 작곡: VERMILION FRAME / 편곡: VERMILION FRAME]
빈티지한 피아노가 돋보이는 R&B곡으로, 닿을 듯 닿지 않는 그녀에게서 오지 않는 연락을 기다리며 느끼는 초조하고 외로운 감정을 외딴 섬에 비유하였다. 특히 가사의 감정적인 요소를 더욱 강조해주는 시계 초침 소리가 곡의 재미를 더한다.
04. All I Wanna Do
[작사: Sonny, HAE, Stally / 작곡: HAE, Stally, Sonny / 편곡: HAE, Stally]
감성적인 R&B장르의 곡으로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너와 함께라면 어떤 어려움도 헤쳐나갈 수 있다는 솔직한 고백을 가사에 담았다. 달콤하고 청량한 어쿠스틱 사운드와 문빈&산하의 감미로운 보컬이 어우러져 듣는 이를 행복하게 만들어준다.
05. Dream Catcher
[작사: 최팽, 빈트(VINT) / 작곡: 최팽, 빈트(VINT) / 편곡: 최팽, 빈트(VINT)]
일렉기타를 중심으로 한 R&B 발라드곡으로 문빈의 매력적인 음색과 산하의 섬세한 보컬이 아름다운 화음을 이루면서 좋은 꿈을 꾸게 해준다는 ‘Dream Catcher’제목처럼 따뜻한 꿈속의 감정을 노래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