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밴드 1415의 1년 9개월 만에 공개하는 새 앨범 EP [naps!]
이번 앨범은 ‘당신에게 전하는 위로와 위안’을 주제로 한다. [DEAR: X], [FROM: X] 등 지난 EP에서 만남과 헤어짐까지에 이르는 다양한 사랑에 대한 감정을 노래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보다 일상적인 내용을 소재로 담아냈다.
동명의 타이틀곡 <naps!>는 낮잠의 나른한 감정을 노래한다. 이 타이틀 곡에는 JYP소속의 보이밴드 데이식스(원필(DAY6)의 보컬 ‘원필’이 참여해 남다른 우정을 과시했다. 1415의 기타리스트 오지현과 원필은 중학교 동창으로 인연을 맺어 지금까지 각 자의 음악활동을 통해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1415의 디스코그라피를 살펴보면 감각적인 아트워크가 가장 먼저 눈에 띈다. 이번 앨범의 커버 아트에서도 일관된 형태의 그래픽 디자인을 선보이며 1415의 음악에 세련미를 더했다. 지난 2년간 팬들의 기다림에 보답하듯 피지컬로도 발매되는 이번 EP 앨범은 다양한 선물을 담은 패키지로 구성했다. 1415는 자신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은 폴라로이드 필름을 직접 수록, 손수 포장하며 정성을 담았다.
앨범 전반에 걸쳐 전작에 비해서 더욱 성숙해진 음악적 깊이와 풍성해진 밴드 사운드가 가로지른다. 한층 더 성장한 1415의 모습을 담은 이번 [naps!]의 앨범 활동에는 다양한 라이브 연주와 공연이 계획되어 있다. 1월 중순 [naps!]발매기념 단독공연을 시작으로 2022년 한 해 다양한 음악 페스티벌 무대를 통해 팬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