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 번째 리패키지 EP [ZERO : FEVER EPILOGUE]
- ATEEZ(에이티즈)의 스토리라인을 관통하는 ‘FEVER’ 그 마지막 챕터
- ‘야간비행(Turbulence)’, ‘멋(The Real) (흥 : 興 Ver.)’ 더블 타이틀곡으로 FEVER 시리즈의 정점을 선보인다.
글로벌 대세 ATEEZ(에이티즈)가 FEVER 시리즈의 마지막 챕터이자 첫 번째 리패키지 EP [ZERO : FEVER EPILOGUE]로 컴백한다.
ATEEZ(에이티즈)는 앞서 발매한 [ZERO : FEVER Part.3]를 통해 초동 66만 장이라는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운데 이어, 43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iTunes Top Albums)’ 및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Worldwide iTunes Album Chart)’의 1위를 꿰차며 월드 와이드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하였다. 특히 빌보드 메인 차트 ‘Billboard 200’에 42위로 첫 진입한 것을 포함해 총 7개 부문에 차트인하며 한계 없는 상승세를 보여주었다.
거듭해서 새 역사를 기록한 ATEEZ(에이티즈)는 내년 1월 아레나급 월드투어 ‘더 펠로우십 : 비기닝 오브 디 엔드(THE FELLOWSHIP : BEGINNING OF THE END)’로 전 세계 팬들을 만나기에 앞서, ‘FEVER’ 시리즈가 선보이는 콘셉트의 정점을 담은 첫 번째 리패키지 EP [ZERO : FEVER EPILOGUE]로 ATEEZ(에이티즈)만의 ‘멋’을 선도한다.
ZERO: FEVER EPILOGUE
[끝의 시작: Answer]
우리가 걸어온 길은 저절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함께 나눈 수많은 기억, 어긋남, 불안, 갈등…우리의 길은 이런 것들로 이루어졌다. 이 길의 끝에 남은 것은 나와 내 옆의 동료들뿐. 우리의 지난 발자국은 다시 새로운 길의 시작을 만든다. 우리는 어렴풋이 느끼고 있다. 긴 여정 끝에 비로소 찾게 될 우리의 보물은 치열하게 살아온 나 자신, 이 여정을 함께 한 동료 그리고 우리가 함께한 시간들이라는 것을.
[WHERE WE STAND]
긴 열병의 시기를 거쳐 여정의 끝자락에 선 ATEEZ(에이티즈), 더욱 성숙해진 목소리로 울림 있는 메시지를 담은 [ZERO : FEVER EPILOGUE]로 돌아왔다. ‘FEVER’ 시리즈를 통해 그려낸 뜨겁고, 치열했던 그들의 여정을 되돌아보는 이번 앨범은 첫 곡부터 마지막 곡까지의 탄탄한 짜임새를 통한 음악적 서사를 선보이며 ATEEZ(에이티즈)만의 세계관을 구현해낸다.
첫 번째 타이틀곡 ‘야간비행 (Turbulence)’
현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의 ‘삶’에 대한 고뇌를 ATEEZ(에이티즈)만의 색으로 표현한 곡이다. Rocking한 사운드 속 스며들어오는 스트링 사운드와 직설적인 가사 표현에 어울리는 시원한 보컬이 만나 완성된 이 곡은 누군가 헤매고 있을 어둠 속 이 노래가 닿아 환한 빛이 되어 주길 바란다는 ATEEZ(에이티즈)의 강렬한 소망을 담고 있다.
두 번째 타이틀곡 ‘멋 (The Real) (흥 : 興 Ver.)’
지난 발매 당시 ATEEZ(에이티즈)의 멋을 확실히 보여주었다는 평과 함께 큰 사랑을 받았던 곡 ‘멋 (The Real)’이 새로운 버전인 ‘멋 (The Real) (흥 : 興 Ver.)’으로 돌아와 또 한 번 전 세계 팬들의 흥을 돋운다. ‘나다움이 멋’이라는 ATEEZ(에이티즈)만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메시지와 더불어 중독성 넘치는 비트가 우리나라 고유의 국악기를 만나며 시너지가 넘치는 버전으로 재탄생한 ‘멋 (The Real) (흥 : 興 Ver.)’은 듣는 이로 하여금 무한 재생의 길로 들어서게 한다.
[Track List]
1. 야간비행 (Turbulence)
피할 수도, 예측할 수도 없는 난기류는 그저 추락을 바라는 듯 갑작스럽게 우리 삶에 찾아온다. 자신이 어떤 모습인지 또 무엇이 되어야 하는지 모른 채 위태롭게 흔들리는 청춘의 모습을 ‘난기류’에 비유한 이 곡은 다소 대조적일 수 있는 Rocking한 사운드와 스트링 사운드를 통해 그 모습을 청각적으로 표현했다.
2. Be With You
주변의 차가운 시선과 서로에 대한 무관심에 상처받은 이들을 향한 ATEEZ(에이티즈)표 정통 발라드로,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에 녹아든 서정적인 가사가 색채 짙은 보컬을 만나 진한 여운을 남긴다.
3. The Letter
ATEEZ(에이티즈)와 매 순간 함께 하는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가사에 담은 선물과 같은 노래로, 겨울의 계절감 위에 이 같은 소중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만큼 잔잔한 멜로디 라인과 귀여운 포인트가 되어주는 타악기 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4. Still Here (Korean Ver.)
여전히 한 곳에서 너를 위해 기다리고 있으며, 그 어떠한 어려움에도 굴복하지 않겠다는 당찬 포부를 다양한 변주 비트와 시원하게 울려 퍼지는 기타 소리로 표현한 곡이다. 지난 3월 발매된 일본 첫 정규 앨범 [Into the A to Z]의 타이틀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큼 이번 앨범에는 한국어 버전으로 수록하였다.
5. Better (Korean Ver.)
일본 첫 미니앨범 [TREASURE EP. Map To Answer]의 수록곡으로 적당한 무게감이 느껴지는 비트와 거친 듯한 신스 사운드 위에 청춘의 성장을 묘사한 가사가 돋보였던 ‘Better’ 역시 이번 앨범에 한국어 버전으로 수록하였다.
6. 멋 (The Real) (흥 : 興 Ver.)
경연 프로그램의 피날레를 장식하며 큰 사랑을 받았던 ‘멋 (The Real)’이 이번에는 국악기와 만나‘멋(The Real) (흥 : 興 Ver.)’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3분 30초 동안 신명 나게 울려 퍼지는 국악의 가락과 힙합의 트랩 비트를 통해 한계 없는 음악 스펙트럼에 대한 ATEEZ(에이티즈)의 끝없는 도전과 무한한 음악적 성장을 엿볼 수 있다.
7. WAVE (Overture)
파란빛 물결의 향연 ‘WAVE’가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만나며 붉은빛 강렬한 ‘WAVE (Overture)’로 재탄생하였다. 청량했던 기존의 곡과는 달리 웅장함이 더해진 ‘WAVE (Overture)’는 팬들을 붉고 뜨거운 바다로 초대한다.
8. WONDERLAND (Symphony No.9 “From The Wonderland”)
실내악의 대가 A. Dvorak의 ‘Symphony No.9 in e minor, Op.95 ‘From the New World’ 4th mov.’를 샘플링하여 완성된 WONDERLAND (SymphonyNo.9 “From The Wonderland”)는 기존의‘WONDERLAND’가 가진 웅장함에 클래식한 무게감을 더하며 음악적 표현의 극대화를 보여준다.
9. Answer (Ode to Joy) (Feat. LA POEM)
‘Answer (Ode to Joy)’는 또 다른 클래식의 대가 L.v. Beethoven의 ‘Symphony No.9’와 크로스 오버 그룹 LA POEM의 피처링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편곡 버전으로 클래식과 대중가요의 장르적 장벽을 무너뜨린 ATEEZ(에이티즈)의 음악적 도전 정신과 함께 이들이 구하는 극명한 세계관을 그려낸다.
10. Outro : Over the Horizon
각자의 이유를 갖고 한곳에 모인 소년들, 그들이 만난 세상의 시작점까지 이야기가 끝났다. ‘TREASURE’ 시리즈 속 무모할 만큼 한 곳만을 바라보며 전진하던 ATEEZ(에이티즈)의 모습을 기억할 것이다.
사람들은 우리에게 묻는다.
무엇을 위해 온몸이 부서져라 앞으로 나아가는지, 또 어떠한 이유가 그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흔들리지 않게 만드는지,
‘FEVER’는 위의 질문에 대한, ATEEZ(에이티즈)가 세상에 보내는 대답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