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송미
- 이송미 Digital Single ‘온 동네 숲으로’
가수 이송미가 Digital Single을 발표했다. 이송미는 우리의 평범한 일상을 노래하는 가수다. 그 속에서 희망과 위안을 찾고, 전해 준다. 이같은 큰 음악적 울타리 속에서 환경, 생명, 인간을 주제로 자기만의 색깔을 간직하며 걷고 있는 인디뮤지션이다.
2015년 제1집 ‘봄비 그치는 소리’와 2019년 제2집 ‘일상을 보다’를 냈다.
모두 정규앨범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의 아름다움과 생명의 소중함에 관한 이야기다.
이번에 발표하는 싱글앨범도 그 맥락과 함께한다. 이번 싱글앨범의 모티브는 ‘환경’이다. 그것도 도시와 그 속에서 살고 있는 사람에 관한 이야기다.
싱글 앨범 제목과 수록곡명은 ‘온 동네 숲으로’이다.
우리가 사는 마을의 환경을 바꿀 때 꼭 재건축과 재개발만 답일까?. 이 물음에서 ‘온 동네 숲으로’는 시작한다.
크고 작고, 높고 낮고, 집들과 골목의 모습은 서로 다르더라도 각자의 이야기가 이어지고, 아이들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마을을 만들면 되는 것이다.
작은 것이 아름답고, 일상이 소중한 우리 동네, 그러한 동네를 만들고 싶다.
담장은 물감 입힌 도화지가 되고, 골목길 작은 화단에서 수줍게 만나게 되는 꽃들을 보는 도시. 이런 도시를 만들고, 이런 도시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일.
이송미가 들려주고 싶은 이 시대에 꼭 필요한 도시 환경에 관한 이야기다.
[Track Review]
1. 온 동네 숲으로(이송미_작사, 김선호_작곡)
Vocal_이송미, A.Guitar_유웅렬, Piano & Programming_권오준
이송미의 담백한 보컬을 앞세워 도시와 도시민의 환경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기존 도시 공동체를 흔적도 없이 부수어 새로운 도시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있던 그대로, 살아오던 방식 그대로여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2. 온 동네 숲으로(Ins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