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ONEWE) 전 멤버 자작곡 수록, 두 번째 미니앨범 [Planet Nine : VOYAGER] 발매
타이틀곡 ‘너의 우주는’, 서로에게 따뜻한 위로가 될 너와 나의 우주
실력파 밴드 원위(ONEWE)가 22년 1월 4일, 두 번째 미니앨범 ‘Planet Nine : VOYAGER’로 전격 컴백한다.
원위는 데뷔 이래 밴드로서 독보적이고 다양한 모습을 통해 원위만의 유일무이한 음악적 성장을 가져왔다.
지난 6월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Planet Nine : Alter Ego’를 통해 원위만의 ‘미지의 영역’에서 ‘또 다른 원위’를 선보이며 더욱더 탄탄하고 성숙해진 음악과 그 정체성을 뚜렷하게 담았다면, 이번 두 번째 미니앨범 ‘Planet Nine : VOYAGER’에서는 ‘원위만의 행성’에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는 설레는 여행 같은 앨범으로 다섯 명의 멤버가 가진 다채로운 매력의 정점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나 이번 앨범에서는 모든 멤버 각자의 자작곡이 수록되어 있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너와 나의 별이 하나가 되어 서로의 우주를 주게 되었을 때, 같은 마음으로 서로를 위로하고 사랑하자]
타이틀곡 ‘너의 우주는 (Universe_)’은 멤버 용훈의 자작곡이다. 원위의 아이덴티티로 볼 수 있는 ‘우주 시리즈’를 이어가는 곡으로, ‘너와 나의 긴 여행의 끝은 결국 서로의 마음속으로 향하는 것이다’라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두 번째 미니앨범 ‘Planet Nine : VOYAGER’는 타이틀곡 ‘너의 우주는 (Universe_)’을 포함해, 우물 속 작은 아이 (Envision_), 꿈속에서 놓친 너, 옅은 잠결에 흐르길 (Montage_), 시발점 (Trigger_), 궤도 (Orbit_), 선물할게요 (From_) 총 6개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멤버 각자의 자작곡이 수록되어 있어 각양 각색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데뷔 이래 모든 음악적 작업을 자체적으로 진행해 왔던 원위인 만큼, 그들이 향하는 새로운 발걸음이 어떠한 다채로운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찾아갈지 기대를 모은다.
01. 너의 우주는 (Universe_)
Lyrics by 용훈
Composed by 용훈, 전다운(RBW)
Arranged by 용훈, 전다운(RBW)
원위(ONEWE)의 우주 시리즈를 이어가는 ‘너의 우주는(Universe_)’은 ‘너와 나의 긴 여행의 끝은 결국 서로의 마음속으로 향하는 것이다’라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마음은 하나의 별이 되고, 나는 우주가 되었다.
몇 광년만큼 먼 거리의 별이 하나가 되고 나의 모든 것인 우주를 너에게 주고 나면, 우리는 얼마나 더 찬란해질까.
공허한 신스사운드와 조용한 호흡에서 증폭되는 구성은 서로의 별이 하나가 되고, 서로의 우주가 됨을 표현한다. 너의 우주는 내가 줄 수 있는 모든 아름다운 것으로 채워짐을 약속하며.
같은 마음으로 우리 서로 사랑하자.
02. 우물 속 작은 아이 (Envision_)
Lyrics by 하린, CyA
Composed by 하린, 용훈, CyA, 코코두부아빠(RBW)
Arranged by 코코두부아빠(RBW), 하린
하루하루 반복되는 일상에 어느새 내 세계가 좁아진 걸 느끼지 못했다.
내 꿈은 먼 하늘 위에 있고, 일에 갇혀 그저 우물 속에 작은 아이였음을 깨닫게 되었다.
작은 물방울 소리에 깨어나, 별처럼 반짝이는 꿈에 대한 생각까지 닿는 흐름을 정확하게 계산된 비트와 구성으로 담아냈다. 비유적이고 서정적인 이야기는 마치 내 이야기를 하듯 스며들어 따스한 위로를 전한다.
우물 속 당신은 열심히 하루를 보냈고,
우물 밖 당신은 꿈에 닿아가고 있다고.
우리는 잘하고 있다고.
03. 꿈속에서 놓친 너, 옅은 잠결에 흐르길 (Montage_)
Lyrics by CyA, 용훈
Composed by CyA, 용훈, 전다운(RBW), 코코두부아빠(RBW)
Arranged by 코코두부아빠(RBW), CyA, 하린, 강현
옅은 잠결에 펼쳐지는 장면은 기억이었는지 희망이었는지 혼란스럽게 떠오른다.
놓쳐버린 장면의 조각을 맞춰가는 듯한 편곡이 마치 함께 꿈속을 헤매는 것처럼 느껴진다. 몽환적인 사운드에 펑크와 노이즈를 섞어내어 환상적인 감각을 배가하며 극적인 긴장감을 선사한다.
어느 밤 꿈속에서 날 두드린 건 무엇이었을까?
옅은 잠결이라도 꼭 다시 흐르길.
04. 시발점 (Trigger_)
Lyrics by 동명, CyA
Composed by 동명, 강현, 전다운(RBW)
Arranged by 전다운(RBW), 동명, 강현, 코코두부아빠(RBW)
모든 색을 품고 있는 Black.
차갑고 어두워 보이지만 빛과 온기마저 품어내듯, 냉소적으로 느껴지는 가사에 모두를 아우르는 박애를 품어냈다.
세상을 지배한 차별과 혐오를 우리의 색으로 뒤덮을 포부를 알린다. 세련된 트랙 위에 복고적인 탑라인이 몽환적인 느낌을 자아내며, 원위(ONEWE)만의 다채로운 보컬의 컬러가 섞여 더욱 안정적인 사운드를 선사한다.
‘팔레트나 프리즘의 어떤 색보다도 아름답다’.
세상을 물들일, 우린 모두가 그 시발점.
05. 궤도 (Orbit_)
Lyrics by 강현, CyA
Composed by 강현, 전다운(RBW), 코코두부아빠(RBW), CyA
Arranged by 전다운(RBW), 코코두부아빠(RBW), 강현
모든 사람에게는 정해진 궤도가 있다.
우리는 그 궤도를 따라가며 끝없는 만남과 헤어짐을 반복한다. 회자정리 거자필반의 내용을 우주에 담은 곡으로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로 궤도의 시작점을 알린다. 인력에 이끌리듯 풍성하게 추가되는 사운드는 다시 어쿠스틱 기타로 돌아가며 원점으로 귀착된다.
결국, 필연적으로 만날 수밖에 없는 너를 마주친다.
06. 선물할게요 (From_)
Lyrics by 용훈, 임도환
Composed by 용훈, 임도환
Arranged by 전다운(RBW), 원위(ONEWE)
내가 줄 수 있는 모든 아름다움을 선물한다.
너의 우주는 아름다움으로 채워지고, ‘밤하늘 비추는 별들과 분홍빛 피어난 꽃까지’ 모두 당신에게서 빛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에 켜켜이 쌓이는 안정적인 보컬은 ‘너의 우주는(Universe_)’과는 다른 시선을 선사한다.
네가 인식하지 못해도 항상 곁에 있어주겠노라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