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이 알아주지 않아도 묵묵하게 걷는 그들의 길, The Road.
패션 브랜드 크럼프(Crump)는 남다른 길을 걷고 있다.
2016년 출범부터 의류 사업 외에도 Stand Up Underground라는 이름으로 음반 발표와 공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아티스트들을 꾸준히 조명하고 서포트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Stand Up Underground는 새로운 시즌을 맞이하여 각자의 영역에서 자신들의 길을 꾸준하게 걷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찾았다.
뮤즈온, 신한카드 루키 등 여러 경연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독자적인 행보를 걷고 있는 크럼프의 첫 번째 엠버서더 루디밀러(Ruddie Miller)와 장르와 국경을 넘나들며 다양한 시도와 협업을 하고 있는 신예 프로듀서 Deep Rooted Tree가 함께 곡을 만들었고, 이 곡의 두 번째 벌스를 비워 그 자리의 주인공을 가리는 챌린지를 진행했다.
약 보름간 진행된 이 챌린지에서 숨어 있던 여러 실력자들이 자신의 존재를 드러냈으며, 그중에서도 개성 있는 음색과 바이브의 drplug가 Stand Up Underground 시즌 3의 첫 번째 우승을 차지하여 이 곡에 함께 참여하였다.
The Road는 잔잔한 피아노 반주와 절제된 808 베이스가 조화롭게 진행되는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루디밀러의 멜로딕 하면서도 탄탄한 래핑과 drplug의 트렌디한 보컬 위에 독특한 음색의 싱어송라이터 ABOPF가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곡을 더욱 빛냈다.
각자의 작업 공간에서 보다 넓은 세계로 나아가는 길의 이미지를 모티브로 남들이 가지 않는 길, 각자 목적을 향한 길을 묵묵하게 걷고 있는 모든 언더그라운드 아티스트들을 위한 곡이며, 크럼프의 Stand Up Underground가 언더그라운드 아티스트들이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는 의미도 함께 담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