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23일 발표되는 미니마니의 첫번째 트로트 디지털 싱글 (The First Trot Digital Single) 음원인 ‘콸콸콸 (PUO PUO)’은 취업난으로 힘들어하는 젊은이들을 응원하는 메세지가 담긴 곡으로 아르바이트에서도 일을 그만두라는 이야기를 들어도 자신감 있게 스스로의 길을 갈 수 있도록 꼰대로 (the older generation) 불리는 기성세대로부터 사랑만 가득 부어달라고 얘기하는 내용을 담은 노래이다. 영문제목인 “PUO PUO”는 ‘부어 부어’라는 의태어를 영어 발음으로 표기하였다.
젊은 감각의 J-LIN과 B-ROCK 부부의 작사, 작곡의 ‘콸콸콸’은 디스코의 사운드와 댄스 트로트의 결합으로 뉴 디스코 트로트 (New Disco Trot)의 느낌을 담았다. 인트로에 시작되는 신스는 디스코에서 많이 사용되는 악기를 사용하였고 멜로디는 트로트의 멜로디를 사용하였다. 특이하게 브릿지에 노래가 아닌 랩이 사용된 것도 또 하나의 특징이다.
10대, 20대도 공감할 수 있도록 신나는 아이돌 칼군무와 외국팬들도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는 사운드 비트로 미니마니가 진정한 글로벌 K-TROT를 개척하는 선두주자가 될지 관심을 갖게 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