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커스가 살아온 10년의 흔적, 마커스를 만들어 오신 하나님 사랑의 흔적을 담아낸 마커스 10주년 감사앨범
2013년은 마커스에게 있어 특별한 해이다. 하나님의 부르심으로부터 2003년, 마커스 창립 예배를 통해 그 첫걸음을 뗀지 어느덧 10년을 맞이하는 해이기 때문이다. 이에 마커스에서는 2013년의 첫 앨범으로 '마커스로 살아온 10년간의 흔적, 그리고 마커스를 만들어 오신 하나님의 열심의 흔적'을 담아낸 [Markers 10`s Anniversary - 마커스 10주년 감사앨범]을발매하게 되었다. 마커스에서 이번 앨범을 기획하며 가장 고민한 부분은 '무엇'을 '베스트'로 담아낼 것인가 하는 것이었다. 그것은 흔히들 생각하는 것처럼 10년간의 히트송이나 베스트 곡을 모아서 발매하는 것이 맞는지에 대한 고민이었다. 이에 마커스는 10년의 세월 동안 단순히 유명해진 곡이 아니라, 하나님이 마커스를 만들어 오시며 주셨던 말씀과 메시지가 결국 마커스의 '베스트'라는 결론을 내리고 그 고백이 잘 담겨진 곡들을 담아 이 앨범을 만들게 되었다.
그렇게 담긴 곡이 무려 21곡이다. 10주년을 기념하여 발매되는 만큼 2CD에 스토리가 더해진 풍성한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앨범의 스토리를 통해 지금의 마커스가 있기까지 만들어 오신 하나님의 열심과 사랑의 '흔적'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약하고 부끄러운 모습의 한 사람, 한 사람'이 모였다고 고백하는 28명의 마커스 멤버들이 훈련 가운데 버티고 순종하며 살아온 삶의 이야기들 또한 만나볼 수도 있다. 무엇보다 이 앨범의 음악적인 큰 특징은 21곡에 이르는 마커스의 창작곡들이 원곡과는 다른 장르와 스타일로 편곡되었으며, 스튜디오 버전으로 '새롭게' 해석되었다는 것이다.
라이브워십 앨범과 예배 현장에서 많이 불려지며 익숙한 "부르신 곳에서", "그가 오신 이유", "주님은 산 같아서", "주님의 사랑", "감사함으로" 등 많은 사랑을 받은 예배곡은 물론 "동행", "달려가리", "사랑에 물들어", "검은별", "시작해봐" 등 마커스에서 꾸준히 만들어지고 불려졌던 CCM곡들까지도 이 앨범을 통해 새로운 느낌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하나님의 마음에 집중하고 온전한 '연합'을 이루기 위한 고백이 담긴 두 곡의 창작곡까지 담겨 있어서 더욱 풍성한 매력을 전달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지금까지의 앨범 제작 과정에서 마커스 멤버들 중심으로 진행해왔던 모습을 뛰어넘어 드러머 '장혁', 기타리스트 '홍준호', CCM 신인밴드 '아로새긴', 피리연주자 '권병호' 등 다양한 분야의 연주자들이 연합의 마음으로 함께 참여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마커스는 이 노래와 이야기에 담긴 고백을 통해 '마커스를 만들어 오신 하나님, He Story'가 이제 더 많은 사람들에게 흘러가 'We are MARKERS'라는 이름으로 기쁨의 연합을 이루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하고 있다. 음악적인 '베스트 앨범'이 아닌, 마커스의 모든 멤버들이 노래로, 연주로, 편곡과 스토리텔링으로 참여하며 그 은혜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낸 [Markers 10`s Anniversary - 마커스 10주년 감사앨범]. 이 앨범은 5월 9일 정식 출시되어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문의 : 이영 팀장 02-845-0421 / brand@markers.kr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