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르(Omar)', 맥시싱글 [NAKED] 발매
그룹 '무지개오락실' 소속으로 팀 활동을 이어오던 랩퍼 '오마르'가 그 자신만의 이야기로 채운 솔로 싱글 [NAKED]를 들고 나왔다. [NAKED]는 2013년 역사왜곡 문제에 대한 진중한 이야기를 다룬 싱글 [마모루이야기] 를 마지막으로 한동안 팀 활동에 주력하던 그가 '무지개오락실'의 밝고 따뜻한 색깔을 벗어나 오랜만에 다시 오마르 그 자신만의 어둡고 내밀한 음악을 선보이는 싱글이다.
총 세 곡으로 구성된 본 싱글은 [NAKED]라는 타이틀에 맞게 쉽게 내어보일 수 없는 오마르 그 자신과 주변인, 나아가서는 인간의 치부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1번 트랙 "당신은 누구십니까"는 어린 시절 할머니의 죽음을 통해 마주하길 원치 않았던 스스로의 타락한 면모와 마주하는 오마르 그 자신의 실화를 다루고 있다. 음울한 드럼 루프 위에 나직이 읊조리는 독백같은 랩이 기괴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2번 트랙 "돼지들"은 영화 '부산행'의 흥행으로 메이저 감독 반열에 오른 '연상호' 감독의 애니메이션 작품 '돼지의 왕'을 보고 느낀 생각을 음악으로 재구성한 곡이다. 학교라는 틀 그 곳에 분명하게 존재했던 계급사회 속에서 원하든 그렇지 않든 모두가 피해자이자 가해자이자 동시에 목격자로 존재했던 상처의 시간들을 회상한다. 그랜드픽스 크루 소속이자 '크림빌라' 멤버인 '익스에이러(EX8ER)'가 피쳐링으로 참여했다.
3번 트랙 "TV속에 내가 나오네"는 무대 위에서 빛나는 아이돌 가수들의 모습 뒤에 감춰져 있을 지 모르는 어떤 딜레마에 대한 곡이다. 모두에게 주목받는 화려한 삶을 살고 있고, 그래서 타인들에게 꿈을 살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기 쉽겠지만 그 삶이 과연 그들이 정확히 원하는 삶일까? 그런 의문으로 출발한 곡이다.
'무지개오락실'의 멤버 '갑중'이 전 트랙을 프로듀싱, 편곡 했으며 발매 이후 선보일 [당신은 누구십니까]의 뮤직비디오는 영상 디렉터 '백수진' 감독이 제작을 맡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