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Crystal Kay' 등 송라이팅 및 프로듀서 참여!
뛰어난 실력과 부드러운 음색을 지닌 싱어송라이터, 'Matt Cab'
일본에 온지 10년, 결혼도 하고 아이도 생긴 그가 자신의 아이에게 보내는 감미로운 멜로디!
'Matt Cab (맷 캡)'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출신의 싱어송라이터/프로듀서로 현재는 일본에 거주하며 활동하고 있다. 음악가인 아버지 영향으로 어린시절부터 음악을 접하기 시작했으며, 클래식부터 알앤비, 힙합 등의 소울 뮤직까지 다양한 음악을 섭렵했다. 고등학교 1학년때 본격적으로 작곡을 시작했으며, 밴드 'NYAS'를 결성하여 보컬과 피아노를 담당하기도 했다.
2007년 일본 조치 대학으로 유학을 떠나게 된 그는 일본 음악에 매료되어, 유튜브에 커버 곡들을 올리기 시작했고 화제가 되면서 일본의 레이블과 계약을 맺게 되었다. 2009년 첫 앨범 [The One]를 발표하였고, 이후 'm-flo'의 [Square One] 작품이나 투어에 함께 참여하며 인지도가 올라가기 시작했다. 2013년에는 워너 뮤직 재팬에서 [ONGAKU]를 출시하며 메이저 데뷔를 이뤘고, 인디시절 앨범을 포함하여 아이튠즈 알앤비 차트에 무려 7번이나 1위를 차지하였다. 지금까지 'm-flo', 'AK-69', 'MACO', 'DAISHI DANCE' 등 수많은 아티스트 작품에 피쳐링으로 참여했으며, 'w-inds', '방탄소년단', 'Crystal Kay' 등의 아티스트들에게는 송라이팅 및 프로듀서로 앨범에 참여하기도 했다.
본 작, [Little Heartbeat]는 'Matt Cab (맷 캡)'의 싱글이다. 미국 출신의 그가 일본에 온지 벌써 10년, 그 사이 결혼도 하고, 얼마전 아이도 태어나게 되었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사랑스런 자신의 아이에게 보내는 감미로운 멜로디를 담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