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실용음악' [Sing Your Song 2016]
백석대학교 실용음악전공 학생들의 창작곡만으로 꾸며지는 정기공연이 2016년 6월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열렸다. 공정하고 엄밀한 심사를 통해 선발된 다섯 팀의 연주가 또 하나의 기록으로 남는다. 우리의 음악은 매년 계속 될 것이다. 너의 노래를 하라! 그 노래가 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 때에 이 세상은 변화될 것이다.
* '온갖잡새' "Tweety Bird" - 언제 어디서든지 들리는 이름 모를 새들의 지저귐이 어느 순간부터 아름답다고 느껴졌다. 불규칙적인 지저귐 소리를 음악적인 틀 안에 가둬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만든 곡이다.
* '파가니니' "G.A.F" - 당신을 기다리는 나, 그리고 그 고독한 감정으로부터 벗어나고 싶다는 의지가 담겨진 노래다. 장르는 누디스코 하우스팝 하우스디스코 정도로 볼 수 있다.
* '강제수인밴드' "Greedy Grumpy Grandma" - 욕심많은 어른들에 대한 비판을 담은 곡이다.
* '우리' "너와 보는 별" - 별. 어느 날 어느 때. 내가 느낀 별은 함께여서 특별했다. 나에게 있어 행복했던 순간들은 그저 멀리에서 흐릿하게 기억되는 것이라고 그런데 내 눈 앞에서 분명하게 반짝이고 있는 행복을 느꼈다. 소소하지만 분명한 행복을.
* 'Mimic' "Nap" - 낮잠을 자고 일어나 문득 생각난 리듬패턴으로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았던 곡입니다. 곡의 부분 부분들을 지날 때 새로운 느낌이 들 수 있도록 곡을 구성하고 장르를 섞어보았습니다. 재밌게 들어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