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SOYOU) The 1st Mini Album [Day & Night]
- '하루'라는 시간 속, 문득문득 떠오르는 감정들의 배열
- 완성형 아티스트 소유의 다채로운 음악적 색깔로 만들어낸 총 5곡의 트랙
아티스트 소유가 첫 번째 미니앨범 [Day & Night]과 함께 돌아왔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Business'를 비롯해 동이 터 오르는 새벽부터 낮, 다시 밤이 되어가는 '소유의 하루'라는 시간 속, 문득문득 떠오르는 감정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다채로운 장르의 5곡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소유가 작곡과 작사에 직접 참여해 완성형 아티스트다운 음악적 역량을 여과 없이 드러냈으며, 차트를 휩쓸고 있는 BE'O (비오), 정용화, 적재, 다비 (DAVII) 등 초호화 아티스트들의 지원사격으로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또한 앨범의 더블 타이틀곡인 Day를 상징하는 '썸 2'와 Night를 상징하는 'Business'가 앨범의 큰 서사를 이끌며 사랑에 대한 묘한 긴장감을 낮과 밤 각각의 무드로 풀어냈다. 이 밖에도 로맨틱한 무드의 '마음'과 깊은 감성의 정통 발라드곡 '알았다면', 재즈틱한 매력이 돋보이는 '나무'까지 소유만의 매력으로 꽉 채운 이번 앨범 [Day & Night]은 그의 음악을 기다려왔던 많은 리스너들을 단숨에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1. Business (Feat. BE'O)
앨범의 포문을 여는 타이틀곡 'Business'는 일하다가 만나게 된 남녀의 스토리를 담은 곡으로, 불확실한 공간 속 서로에게 이끌리는 감정을 남녀 각자의 입장으로 풀어낸 미디엄 템포 팝 알앤비 스타일의 곡이다. 특히 '新 음원 강자'로 떠오른 아티스트 BE'O (비오)가 작사와 피처링에 참여해 트렌디함과 감각적인 가사로 곡의 매력을 배가시키며 몰입도를 더욱 높였다.
2. 마음 (Feat. 적재)
벚꽃이 흩날리는 어느 봄날과 어울리는 서로를 향한 애틋한 마음을 담아낸 따뜻하면서도 서정적인 분위기의 어쿠스틱 러브송이다. 피처링에는 감미로운 보이스의 싱어송라이터 적재가 참여, 소유와의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며 어느 연인의 연서를 몰래 엿보는 듯한 로맨틱한 무드를 선사한다.
3. 썸 2 (Feat. 정용화)
2014년 모두를 설레게 했던 달콤한 러브송 '썸 (Feat. 릴보이 Of 긱스)'의 PART. 2인 더블 타이틀곡 '썸 2'는 더 이상 빙빙 돌지 말고 서로에게 솔직해지길 바라는, 사랑을 막 시작하려는 어느 연인의 풋풋한 러브송이다. 피처링에는 CNBLUE의 정용화가 참여하여 소유와의 오랜 인연으로 이루어진 남다른 특급 시너지를 느낄 수 있다.
4. 알았다면
"아무리 애타게 널 불러봐도 대답 없는 니가 너무 그립다"
차마 붙잡지 못했던 후회와 그리움으로 점철된 어느 이별의 아픔을 선연히 담아낸 발라드 곡으로, 소유만의 애절한 보이스와 감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5. 나무 (Feat. DAVII)
창밖의 흔들리는 나뭇가지를 바라보면서 마치 자신과 닮은 것 같다는 우연한 생각을 주제로, 2018년 '너와 함께'라는 곡을 통해 호흡을 맞췄던 프로듀서 다비와 소유가 함께 작업한 보사노바 리듬 기반의 따뜻한 재즈 발라드 곡이다. 가사와 같이 초록빛으로 세상을 밝히는 나무처럼, 소유만의 다채로운 빛으로 모두를 밝히길 바라는 마음을 가득 담아 앨범의 마침표를 건넨다.
소유의 [Day & Night] 앨범과 함께하는 모든 분들의 낮과 밤이 특별하기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