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O [MOMENTS OF US]
“Ready? Go!”
밴드 ‘REGO’의 두 번째 미니앨범 [MOMENTS OF US]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순간들을 진솔한 이야기와 다채로운 사운드로 풀어냈다. 지난 앨범 [How About You?] 이후 약 2년 만에 돌아온 ‘REGO’는 팬데믹 상황으로 많은 활동을 하지 못했지만 현 상황을 기회 삼아 곡 작업에 전념했고 [MOMENTS OF US]가 완성되었다. 5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REGO’의 음악적 성장과 더불어 앞으로의 음악적 방향을 보여준다.
[Director's Commentary]
1. Intro / Sea
첫 앨범 작업을 끝내고 멤버들과 제주도 여행을 갔어요. 저녁을 먹고 나서 혼자 산책을 했는데 자연에서 오는 소리와 밤바다의 분위기가 너무 좋아 휴대폰으로 무작정 녹음했죠. 숙소에 돌아오자마자 녹음된 것을 들어봤는데 제가 느꼈던 분위기가 기대 이상으로 선명하게 담겨서 여행을 마치고 돌아와 바로 작업했답니다.
멤버들과 함께하는 순간은 늘 소중합니다. 저희는 그 순간을 사랑하죠.
여러분들의 소중한 순간, 아껴둔 추억을 떠올리는 데 도움이 되는 곡이었으면 좋겠어요.
2. 약속
“항상 너의 곁에서 너의 편이 돼줄게”
누구나 할 수 있는 흔한 말이지만 좋아하는 사람에게 할 수 있는 최고의 약속이라고 생각해요.
지금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과 같이 이 노래를 들으며 떠나봐요!
3. ourloveisgone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잃게 되는 순간을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우리들은 살아가며 연인 관계뿐만 아니라 모든 인간관계에서 익숙함이 커질수록 당연함과 이해를 바라고, 소중함에 대한 표현을 잘 하지 않게 되는 거 같아요.
소중한 것을 지키는 방법은 충분한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표현하고 있나요?
4. Star
영화 ‘스타 이즈 본’에서 영감을 받아 가사를 적었어요. 영화를 보고 난 뒤 ‘잭슨과 엘리는 서로에게 빛이자 별 같은 존재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고 그 생각이 저에겐 깊은 여운으로 남았죠. 그 여운을 가사로 풀어보려 하던 중 팬들이 떠올랐어요.
저희는 팬이라는 별이 있기에 빛날 수 있으며, 팬이라는 빛 아래에서 자유롭게 나아갈 수 있습니다.
저희도 여러분들의 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항상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5. HBD (Acoustic Ver.)
소중하고 멋진 당신! 생일 축하해요.
오늘은 그냥 넘어가지 말고 좋아하는 곳에 가서 맛있는 것도 먹고 자신에게 선물도 하나 해주는 건 어떨까요? 혼자라는 생각은 하지 말고 그냥 ‘나를 위한 하루를 보내자’라고 생각하자고요.
언젠가부터 자신의 생일이 무뎌져 버린 이들과 혼자 맞이하게 되는 생일이 낯선 이들에게 바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