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록 밴드 YB가 ENA 특별기획 ‘구필수는 없다’ OST의 첫 번째 주자로 나선다.
YB의 윤도현은 깊은 우정을 나누고 있는 곽도원 배우의 첫 드라마 주연을 응원하기 위해 OST에참여를 결정했으며 드라마 전체의 테마곡을 만들기 위해 곽도원 배우와 함께 스토리와 분위기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드라마 ‘구필수는 없다’는 곽도원, 윤두준, 정동원, 한고은, 박원숙이 출연, 세대초월 케미스트리를 선보이는 생활 밀착형 휴먼 코믹 드라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구필수는 없다' OST Part 1 ‘구필수는 없다’는 YB 본연의 음악색인 모던록을 바탕으로 '포기할 수 없다, 무너질 수 없다'라는 주인공 구필수(곽도원 분)의 외침을 가사로 담았다. 드라마 제목과도 같은 곡명에서 예측할 수 있듯이 드라마 전반의 스토리와 분위기가 담긴 곡인 만큼, 재치 있고 강렬한 가사와 통쾌한 밴드 사운드의 조합으로써 드라마 ‘구필수는 없다’에 제격인 곡으로 탄생했다. 극 중 인물들의 좌충우돌 삶의 현장을 대변하는 곡 ‘구필수는 없다’는 특별히 YB 멤버들이 연주는 물론 작사, 작곡, 편곡에 걸친 전 제작 과정에 참여했다.
드라마 ‘구필수는 없다’는 5월 4일부터 매주 수, 목 오후 9시 ENA에서 방영되며, 올레 tv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seezn에서도 오후 10시 30분부터 만나볼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