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대 최고의 세션과 함께 한 'David Matthews' 의 피아노 트리오 도전기, 'David Matthews Trio' 의 [Billy Boy Part.2]
King Super Jazz 50 Collection은 대대로 이어져 내려온 재즈 정통 레이블 "Paddle Wheel" 부터 시작하여 명작 50타이틀을 킹레코드에서 엄선하여 발매하는 킹레코드만의 프로젝트이다. 본 프로젝트로 인하여 발매된 앨범들은 재즈의 역사를 설명하는데 부족함이 없는 중요 아티스트들의 명 연주, 명 녹음들이 최신 리마스터링 되어 선명하게 되살아났다.
[Billy Boy] 는 일본 최고의 재즈 밴드 반열에 올랐던 '맨하탄 재즈 퀸텟 (Manhattan Jazz Quintet)' 의 리더로 이름을 떨친 피아니스트 'David Matthews' 가 피아노 트리오의 리더로서는 처음 발매한 앨범이다. '빌 에반스 (Bill Evans)', '베니 굿맨 (Benny Goodman)', '데이브 브루백 (Dave Brubeck)' 등과 함께한 당대 최고의 베이시스트 'Michael Moore' 와 '마돈나 (Madonna)', '조지 벤슨 (George Benson)', '로버트 플랜트 (Robert Plant)' 외에 'Chick Corea Electric Band' 와 활동하며 큰 인기를 얻었던 드러머 'Dave Weckl' 이 함께하여 1986년 뉴욕에서 녹음되었다.
이번에 소개하는 [Billy Boy Part.2]는 'David Matthews' 의 정규앨범 'Billy Boy'의 수록곡으로, 가슴을 저미는 감상적인 멜로디의 곡들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2번 트랙인 타이틀곡 "Greensleeves" 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잉글랜드의 옛 가요로, 16세기의 엘리자베드 여왕 시대부터 애창된 곡이다. 애상적인 곡조를 띄는 인트로로 시작하여 'David Matthews' 특유의 강렬한 타건과 스윙감이 돋보이는 후반부가 인상적이다.
Piano - David Matthews
Bass - Michael Moore
Drums - Dave Weck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