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알려지지 않은 명곡의 재발견! 'David Matthews Trio'의 [Unknown Standards Part.2]
King Super Jazz 50 Collection은 대대로 이어져 내려온 재즈 정통 레이블 "Paddle Wheel"부터 시작하여 명작 50타이틀을 킹레코드에서 엄선하여 발매하는 킹레코드만의 프로젝트이다. 본 프로젝트로 인하여 발매된 앨범들은 재즈의 역사를 설명하는데 부족함이 없는 중요 아티스트들의 명 연주, 명 녹음들이 최신 리마스터링 되어 선명하게 되살아났다.
"Unknown Standards"는 일본 최고의 재즈 밴드 반열에 올랐던 맨하탄 재즈 퀸텟(Manhattan Jazz Quintet)의 리더로 이름을 떨친 피아니스트 David Matthews의 세 번째 피아노 트리오 리더작이다. 빌 에반스(Bill Evans), 베니 굿맨(Benny Goodman), 데이브 브루백(Dave Brubeck) 등과 함께한 당대 최고의 베이시스트 'Michael Moore'와 마돈나(Madonna), 조지 벤슨(George Benson) 로버트 플랜트(Robert Plant) 외에 Chick Corea Electric Band 와 활동하며 큰 인기를 얻었던 드러머 'Dave Weckl' 이 함께하였으며 이 세 명의 멤버 구성으로는 마지막 앨범이다. 1988년 뉴욕에서 녹음된 이 앨범은 잘 알려지지 않은 곡만을 모은 의미 있으면서도 재치 넘치는 명반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Unknown Standards Part.2"는 David Matthews Trio의 정규앨범 "Unknown Standards"의 수록 곡으로 구성되어있다. 잔잔한 리듬과 편안한 피아노 연주가 어우러져 여유있는 감성을 느끼게 하는 'Memories Through Thick Glasses'와 경쾌한 분위기에 David Matthews의 현란한 피아노 연주를 느낄 수 있는 타이틀곡 'So Sorry Please' , 아기자기하면서도 세련된 연주 스타일과 그루브가 느껴지는 드럼연주가 인상적인 'Clouds' 세 곡의 수록곡을 통해 '알려지지 않은 스탠다드'가 가지는 숨겨진 명곡의 진가를 느껴보자.
Piano - David Matthews
Bass - Michael Moore
Drums - Dave Weck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