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ple' [사이퍼즈 OST : 헬리오스]
'사이퍼즈'는 올해 7년째 서비스하고 있는, 스팀펑크 세계관에 AOS를 기반으로 한 호쾌한 액션 게임이다. 한 타 쾌감을 강조하는 게임성만큼, 각 캐릭터 주제곡들 또한 머뭇거리는 순간 없이 앞으로 세게 치고 나가는 통쾌함이 일품으로 전곡 모두 유저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명왕 헨리 밀러 3세에 의해 만들어진 단체 '헬리오스'. 가문의 재력을 활용하여 만들어진 이곳은 겉으로는 일반적인 회사로 보이지만, 뒤에서는 차별받는 능력자들을 도와왔다. 그들의 이면에는 어떠한 사연이 있는지 만나볼 시간이다.
[Album Review]
- Composed & Arranged by 하세빈, 정영걸, 이재광, Studio EIM
- Music Published by NECORD, NEXON Korea
01. 검룡 로라스 (Loras)
Composed, Arranged by 하세빈
정해진 길 외에는 절대 가지 않는 정의로운 기사 '로라스'. 지칠 줄 모르는 그의 정신력과 의지는 비장한 음악의 분위기에서도 쉽게 예측할 수 있다. 극적인 스트링 라인과 서사적인 진행은 그가 가진 내면의 고뇌를 표현한다.
02. 창룡 드렉슬러 (Drexler)
Composed, Arranged by 정영걸
천재적인 투창 실력을 갖추고 있으나, 그는 그런 것에는 별로 관심이 없는 괴짜다. 고지식한 로라스와는 달리 호전적이고 반항적인 면모가 드러나는 곡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03. 불의 마녀 타라 (Tara)
Composed, Arranged by 정영걸
강한 자에게 강하고 약한 자에게는 한없이 약해지는 불의 능력자 타라. 일렁이는 불길을 표현한 자잘한 스트링 패턴이 일렉 기타의 음색으로 화려하게 불타기까지, 올곧은 그녀의 신념을 대변하듯 강하면서도 안정적이다.
04. 광휘의 엘리셔 (Alicia)
Composed, Arranged by ESTi
빛 능력자로 미모뿐 아니라 성격도 밝고 따뜻하여 인기가 많은 소녀 '엘리셔'. 여신의 성스러운 음성으로 시작하여 곡 전체를 휘감은 신비로운 분위기의 신스 패드는 그녀 뒤에 따라붙는 후광을 소문이 아닌 진실로 믿게 만든다.
05. 태도 다이무스 (Deimus)
Composed, Arranged by ESTi
세계 최고의 검술가로 냉철한 판단력은 그의 무기이다. 라이브 공연장을 방불케 하는 화려한 드러밍과 일렉기타 솔로 연주로 점철된 주제곡이 호쾌하게 전장을 누비는 그를 상상하게 만든다.
06. 소공녀 마를렌 (Marlene)
Composed, Arranged by 정영걸
물방울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이 어린 소녀는 르 블랑가의 상속녀로 나이에 비해 당돌한 면이 있다. 이 곡에서는 사고로 돌아가신 아버지와 보냈던 행복한 유년 시절을 떠올리듯 곡 전반에 행복이라는 감정이 가득하다.
07. 격류의 샬럿 (Charlotte)
Composed, Arranged by 이재광
다양한 방법으로 물을 다루는 샬럿. 착한 심성에 수줍음을 타는 그녀에게는 산뜻한 셔플 비트의 주제곡이 제격이다. 봄비가 내리는 날 춤을 추며 발걸음을 옮기는 것만 같이 기분 좋아지는 음악이다.
08. 전격의 윌라드 (Willard)
Composed, Arranged by Studio EIM
아주 오래전부터 '선택받은 자'로 살아오던 전기 능력자 윌라드. 위용 넘치며 야망 있는 그에게는 웅장한 오케스트라 편성의 에픽 사운드가 제 옷처럼 들어맞는다.
09. 둔갑의 호타루 (Hotaru)
Composed, Arranged by 이재광
둔갑술과 분신술을 사용하는 당찬 성격의 소유자 호타루. 동양적인 악기가 메인 멜로디에 사용되어 거친 사운드 속에서도 고혹적인 빛을 발한다. 빽빽하게 채워져 있는 화려한 사운드는 지루할 틈도 없이 빠르게 흘러간다.
10. 관통의 자네트 (Jannette)
Composed, Arranged by 하세빈
유년 시절부터 검술과 관련해 아버지를 뛰어넘는 대단한 감각을 지녔던 자네트는 현재 일련의 사건들로 인해 혼란스러운 상태다. 그런 그녀의 극대화된 감정을 쉴 틈 없이 몰아치는 멜로딕한 일렉 기타 솔로 라인으로 표현하여, 듣는 이를 빠르게 몰입하게 만든다.
11. 엘윈의 드니스 (Denise)
Composed, Arranged by 이재광
드니스는 자연 속에서는 아름다운 요정과도 같지만, 전장에서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인다. 감성적인 발라드로 시작하여 일렉 사운드와 함께 속도감 있는 모습으로 변화하는 곡 구성이 그 이유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물처럼 흐르는 피아노의 연주는 한없이 자비롭고 아름답다.
12. 선무의 루시 (Lucy)
Composed, Arranged by 이재광
부채를 활용한 무예 능력을 갖춘 루시. 그녀의 현란한 움직임을 묘사한 빠른 리듬과 대조되게, 느릿하고 우아한 전통 악기 선율의 조합이 더 없이 매력적인 음악이다.
13. 격투가 에바 (Eva)
Composed, Arranged by 이재광
흔들리지 않는 강인한 심지를 가진 격투가 에바의 주제곡은 그녀의 전투 방식을 보여주듯 호승심이 강하고 적극적이다. 타격감 있는 드럼과 자신감 넘치는 기타 사운드까지 무엇 하나 소홀한 것이 없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