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사랑(CSR) 1st MINI ALBUM [Sequence : 7272]
첫사랑(CSR) 청춘 영화 시리즈 1막
열일곱의 첫사랑, 처음 느껴보는 7272(찌릿찌릿)한 느낌
열일곱 동갑내기 소녀들이 처음 느끼는 첫사랑의 감정을 담은 앨범으로 낯설지만 기분 좋은, 처음의 두근거림을 담아냈다.
한 여름 태양처럼 뜨겁고, 소나기처럼 설레고, 산들바람처럼 시원한 '청춘 영화' 그 자체인 열일곱 소녀들의 첫사랑 이야기는 총 5개 트랙으로 구성된다.
마치 이온음료를 떠올리게 만드는 청량하고 시원한 무드로 구성되어 있어 트랙 순으로 감상하면 한편의 첫사랑 영화를 본 듯한 감정 서사를 느낄 수 있다.
ㅡ
1. 열일곱 (72.72Hz)
#1. 나의 첫사랑, 그래 우린 열일곱 같아
어느 멋진 날 맑은 햇살처럼 눈부시게 다가온 너
마음의 주파수 72.72Hz가 딱 맞는 우리. 열일곱 같아.
우리만의 7272(찌릿찌릿)한 비밀 주파수!
다른 누구도 아닌 너와 나만 나눌 수 있는 마음을 ‘열일곱’에 비유한 곡으로, 우리가 함께하는 열일곱 주파수를 리스너들에게 전한다.
Funky한 리듬을 기반으로 Rock적인 요소를 가미해 상큼발랄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댄스곡이다.
단둘이서만 나눌 수 있는 마음을 '열일곱'이라는 단어에 비유하여 처음 사랑을 알아가는 설렘의 순간을 그리고 있으며, 리스너들마저 찌릿한 첫사랑의 시작을 함께 하게 한다.
Lyrics by 한혜지(FAB), PiRi BOi(FAB)
Composed by PiRi BOi(FAB), 한혜지(FAB), IKEK, KYRIELLE
Arranged by PiRi BOi(FAB), 한혜지(FAB), ATTL(FAB), IKEK, KYRIELLE
2. 첫사랑 (Pop? Pop!) *Title*
#2. 심장이 온종일 찌릿찌릿해. 말로만 듣던 내 첫사랑 아마도 시작인가 봐
말로만 듣던 첫사랑의 시작.
처음 느껴본 첫사랑, 찌릿하며 Pop? Pop! 터진다!
낯설지만 기분 좋은 첫사랑 감정을 즐기며 솔직하게 표현할 줄 아는 열일곱.
첫사랑(CSR)의 첫 타이틀곡 ‘첫사랑 (Pop? Pop!)’은 펑키한 리듬과 다이나믹한 베이스라인에 역동적이면서도 한편으로 서정적인 멜로디를 얹은 '팝댄스' 장르로 피어나는 꽃망울, 튀는 옥수수, CO2 사탕 등 아기자기한 소재를 더해 사랑에 빠지면서 달라진 자신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Pop? Pop!'을 외치는 모든 라인에 적용한 변칙적 리듬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설렘과 긴장을 청각화하며 듣는 재미를 더하고,
팽팽하게 흐르는 트랙을 리드하는 첫사랑의 개성 있고 에너지 넘치는 보컬 또한 인상적이다.
'첫사랑 (Pop? Pop!)'의 퍼포먼스는 첫사랑을 느낀 소녀들의 장난끼 가득하고 당찬 모습을 나타내며, 'Pop? Pop!'과 '7272'에 맞춘 핑거 안무 포인트가 인상적이다.
특히 마지막 훅 구간의 화려하고 키치한 핑거 댄스는 대중들이 따라 하고 싶고, 또 도전하고 싶은 포인트 안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뮤직비디오 역시 열일곱 소녀들이 첫사랑을 느꼈을 때의 감정을 시각화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호기심 많고 엉뚱한 소녀들의 첫사랑 감성이 켜졌을 때, 7272(찌릿찌릿)한 감정이 Pop? Pop! 하고 터지는 연출은 광고의 한 장면처럼 눈길을 사로잡는다.
Lyrics by 김진환, danke
Composed by 김진환
Arranged by 김진환
3. 비밀이야 (Manito)
#3. 비밀이야 숨겨온 나의 첫사랑, 아주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비밀스럽게 간직했던 나의 첫사랑
넌 몰랐겠지만 사실 너의 마니또는 나였어.
너의 마니또가 되어 이 마음을 전하려 해.
'비밀이야 (Manito)'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마니또를 통해 고백을 하려는 소녀의 이야기로 보이지만 사실은 마니또가 본인이었던 반전 이야기가 담긴 열일곱 소녀의 당찬 러브레터를 그린 곡이다.
뉴패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신스팝 트랙의 곡으로 멤버들의 청량하지만 서정적인 톤의 장점을 극대화해 벅차오르는 첫사랑의 감정을 담아냈다.
Lyrics by IRIS Yerin Lee, Moode
Composed by 김상훈, 테트리송, Moode, IRIS Yerin Lee
Arranged by 김상훈, 테트리송
4. 지금 너에게 보내 (Toi Et Moi)
#4. 우리 둘만의 Code를 정해 7272
처음 느껴본 설렘, 그 시작의 암호 7272
지금 너에게 보내, 우리의 Code 7272
꿈을 꾸듯 살며시 다가온 첫사랑은 딸기우유처럼, 쇼콜라처럼 달콤하다.
경쾌한 오케스트라 악기와 Synth, 그리고 House 리듬이 한데 어우러져 있는 듯한 이 곡은 '첫사랑(CSR)'만의 색채감과 음악적 Base가 느껴지는 클래시한 곡이다.
“Toi Et Moi (너와 나) 그리고 핑크빛 Timeline.” 열일곱 소녀들이 수줍은 진심 담아 보내는 Code '7272'는 리스너들을 설레게 만든다.
Lyrics by 박세찬, 이정윤, cicatrix, 윤
Composed by 박세찬, JUNBEOM, 이정윤, BILDUP
Arranged by 박세찬, JUNBEOM
5. 으랏차 (Euratcha!)
#5. 난 너의, 난 너의 낭만일 거야
첫사랑(CSR) 청춘영화 1막 [Sequence : 7272]의 마지막 이야기
첫사랑의 감정을 전하는 소녀들의 바람
우리의 열일곱이 낭만이 되길...
첫사랑(CSR)만의 밝고 건강한 느낌이 가득한 팝댄스곡으로 앞으로 펼쳐질 날에 더 큰 기대와 벅찬 마음을 가져보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여름 특유의 감성이 어우러진 곡으로 리스너들을 응원하는 듯한 후렴 부분은 특히 더 여운을 남긴다.
Lyrics by 송수윤, 이형석
Composed by 한재호, 김승수
Arranged by 한재호, 김승수, 최윤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