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호(Gaho) 싱글 ‘Beautiful Night' 리뷰
위대한 ’가‘츠비의 화려한 밤으로...
청량 가득 파티 초대송 ‘Beautiful Night'
밤은 우리에게 많은 즐거움을 선사한다. 어둠 속으로 빛이 쏟아지면 외로움과 두려움이 있던 자리는 낭만과 즐거움이 채워진다. 그 화려한 빛의 공간에 나와 사랑하는 이 둘만이 자리하고 있다면 사랑이 싹트지 않을 수 없다.
가호의 싱글 ’Beautiful Night’은 영화 <위대한 개츠비>의 파티 장면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졌다. 사랑하는 여인을 자신의 파티에 초대하는 ‘파티 초대송’으로 가호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을 소화했다. 순수하고 자유로운 설렘을 전달하기 위해 밝고 청량한 사운드에 중점을 두고 작업했다는 것이 가호의 곡에 대한 설명이다.
수많은 별이 쏟아지는 아름다운 축제를 열고, ‘내게 시간을 내줄래? 오늘만이라도.’라며 사랑하는 여인을 초대한다. 화려한 도시에서 펼쳐지는 빛의 축제를 이야기하지만 가호의 축제는 아직 상상 속의 축제로 느껴진다. 사랑에 빠진 여인에게 고백하기 위한 상상 속의 파티... 그 상상의 순간만큼은 설렘 충만이다. 가장 화려한 고백의 순간을 꿈꾸는 순수한 젊음에 미소가 지어진다.
사랑에 빠진 이의 젊고 순수한 상상은 사운드에서도 맥을 같이 한다. 이전 곡들에 비해 악기를 줄여 밝고 가벼운 사운드를 완성했으며, 설렘과 환희를 표현하는 리듬 파트의 재기 발랄한 시도들이 곡의 맛을 살린다. 안정적인 멜로디를 유지하면서도 곡의 분위기를 쥐락펴락하는 특유의 능력 또한 유감없이 발휘했다. 리듬을 쪼개고 늘리고 붙이며 곡에 재미를 더하고, 강약을 적재적소에서 변화시키며 짧은 한 곡 안에서도 다채로움을 만들어낸다.
세계적인 뮤지션으로 인정받고 있는 젊은 싱어송라이터. 점점 스펙트럼을 넓히며 스스로 진화하고 있는 가호의 행보에 변함없는 응원을 보낸다. (글 / 대중음악평론가 이용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