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NO라고 할 때 난 YES, 이것이 바로 K-스타트업"
누구나 한 번쯤 꿈꿔본 직장이자 익숙한 듯 낯선 K-스타트업의 실체를 코믹하게 담아 유쾌한 웃음과 공감을 그려낸 쿠팡플레이 시트콤 [유니콘]. 어딘가 이상한 스타트업 '맥콤'의 정체부터 엉뚱하면서도 천진한 CEO 스티브(신하균 분), 크루들의 다채로운 케미까지. 유례없는 K-스타트업 분투기의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유니콘 OST Part.1으로 발매된 '몽상가들'은 pH-1 특유의 멜로디컬한 랩과 싱어송라이터 meego의 독보적인 보이스가 더해져 감각적이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트랙이다. 특히, '한 걸음씩 천천히 가면 돼'라는 가사는 맥콤 크루들이 꿈을 꾸며 성장해 가는 모습을 담으며 희망적인 메시지로 리스너들에게 위로를 전할 예정이다.
트렌디한 싱잉랩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래퍼 'pH-1'은 멜로디컬한 래핑으로 '싱잉 랩 대표 주자'로 불리며 자신만의 입지를 구축하였다. 최근 발표된 싱글 'MR.BAD'에서는 기존 pH-1의 부드러운 이미지와 대조되는 색다른 매력으로 무궁무진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었던 만큼 이번 '몽상가들'에서도 독보적인 pH-1만의 음악 색깔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유니콘]의 음악은 넷플릭스 [D.P] 음악감독이자, '자니', '?(물음표)'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내며 인기 프로듀서로 활약해 온 '프라이머리'가 음악감독을 맡으며 유쾌한 스토리라인을 더욱 배가시키는 OST를 탄생시켰으며, pH-1이 참여해 한층 더 감각적인 사운드를 완성시켰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