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위한 노래, 우리를 위한 노래
송포어스
무궁무진스튜디오의 새로운 음악 실험 프로젝트 '송포어스'를 통해 뮤지션 신직선, 우소연, 최용수가 만나 지구를 위한 노래를 만들었다.
환경에 대한 고민으로 열심히 분리수거하고 텀블러도 가지고 다니지만,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쓰레기에 죄책감과 무력감을 가지며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신직선, 우소연, 최용수가 만든 음악은 용기를 거절하는 용기와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내 일처럼 행동하자는 메세지를 던진다.
무궁무진스튜디오는 분리수거를 제대로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공익광고를 만들어 달라는 한 시민의 제보를 받았고, 아예 음악으로 만들어 누구나 기억하기 쉬운 꿀팁을 가사에 담아 발행하기로 했다. 뮤지션 신직선, 우소연, 최용수는 온라인 공동창작플랫폼 '무무스트'를 통해 제안된 환경을 위한 실천 방법과 일상 속 고민거리, 작지만 바로 시작할 수 있는 행동 등 더 많은 시민의 아이디어를 꼼꼼히 리뷰하면서 곡의 핵심 주제를 써내려 나갔다.
지구와 우리를 위한 다양한 실천의 방법을 담은 가사의 최종 검수는 친환경 기업 '주식회사 송포어스'의 도움을 받았다. '지구를 위한 노래가 곧 우리를 위한 노래'라는 '송포어스'의 네이밍 센스를 공유하는 무궁무진스튜디오와 주식회사 송포어스는 우연한 동명의 프로젝트로 스쳐 지나갈 뻔한 인연을 끈을 붙잡고 콜라보 하게 되었다.
참여 뮤지션들은 이번 싱글 앨범 '송포어스'가 제로 웨이스트 운동의 주제곡으로, 주식회사 송포어스의 로고송으로 잘 활용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작업했다.
시민 한 사람의 아이디어가 더 많은 시민의 이야기로 모이고, 뮤지션의 창작 재능이 만나 음악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새롭게 만난 인연과 숨겨진 이야기는 뮤지션 신직선의 브이로그와 락킹댄스팀의 창작 안무로 연출된 뮤직비디오에서 찾아볼 수 있다.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의 방법을 기억하길 바라며
Song for Earth! Song for Us!
내 이야기가 음악이 되는 곳, 무무스트
www.moomoost.com
당신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믿어요.
무궁무진스튜디오
*본 앨범은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시민액션플랜'의 일환으로 무궁무진스튜디오가 모은 시민들의 이야기와 환경에 대한 아이디어가 뮤지션들의 창작 재능과 만나 제작되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