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클래식 FM 노래의 날개 위에 30주년 기념 음반
-그대 목소리에 내 마음 열리고
‘성악곡 전문’이라는 특화된 성격으로 사람의 목소리가 가진 아름다움을 전해온 KBS 클래식FM '노래의 날개 위에'가 방송 30주년을 맞아 유니버설뮤직과 함께 만든 3CD 컴필레이션 음반.
[그대 목소리에 내 마음 열리고]라는 타이틀로 발매되는 이번 음반은 ‘아침-오후-밤’ 이라는 하루의 흐름에 따라 곡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오페라 아리아, 가곡, 뮤지컬과 영화 OST를 세계 최정상급 성악가들이 노래한 버전으로 수록했다. 이 앨범은 ‘노래의 날개 위에‘와 함께 성악 애호가의 길을 걸어온 청취자뿐 아니라 성악을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도 ‘아는 만큼 보이는’ 성악의 매력에 빠지게 할 것이다. 또한 앨범 커버에는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그려낸 프랑스 출신 사실주의 화가 귀스타브 쿠르베의 그림을 담아 시각적 즐거움을 더했다.
CD1에는 레온카발로 ‘아침의 노래‘, 토스티 ‘새벽은 빛과 어둠을 가르고‘등 아침을 여는 밝은 곡들로 채웠으며, CD2는 멘델스존 ‘노래의 날개 위에’, 생상스 ‘그대 목소리에 내 마음 열리고’와 같이 한낮의 기분 좋은 휴식을 떠올리게 하는 곡들을 담았다. CD3에는 슈베르트 ‘밤과 꿈’, 푸치니 ‘별은 빛나고’ 등 밤과 새벽을 테마로 한 곡들을 선정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