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띵작과 띵곡을 새로 풀고 엮어 다시 만나다’ 리본 프로젝트의 열일곱 번째 앨범 ‘백야 X 린’ 컬래버 음원 “백야”
하얀 밤을 모두 지새고 내게로 돌아간다......
린(LYn)의 가창으로 다시 듣는 엠씨더맥스의 '백야'는 최고의 보컬리스트 린(LYn)만이 가지고 있는 섬세한 보컬에 어울리는 여린 감성을 살리고자 초, 중반부에는 악기를 절제해서 엠비언스한 느낌의 연출을 했다.
스트링 또한 부드러운 사운드를 위해 약음기 위주의 연주에 집중하고, 곡 후반부로 갈수록 점차적으로 올라가는 다이나믹을 주며 압도적으로 표현하고자 노력했다.
이번 리본 프로젝트의 열일곱 번째 앨범 ‘백야 X 린’ 컬래버 음원 “백야”는 프로듀서 겸 편곡자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최상언, 김홍준, bigguyrobin의 최석환 이 함께 편곡 하며 LYn을 감동시켜 관계자들 모두의 눈물샘을 자극하였다.
<리본 프로젝트>
‘새로 풀고 엮어 다시 만나다’란 슬로건과 같이 웹툰, 드라마, 영화 등 작품과 음원의 만남, 이전 발매되었던 숨겨진 명곡과 새로운 가창자의 만남 등 다양한 방식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2022년 현재 음원 소비층에게 또 다른 감성을 전달하며 공감을 유도한다.
새로운 작품은 물론 기존 곡의 장점과 매력은 유지하고 새로운 편곡을 통해 확장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어 단순 컬래버레이션이나 리메이크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 간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