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소개
2022 해양 환경 보전 캠페인 ‘Song of the Angry Whale’ Ep.1
‘Song of the Angry Whale’ 캠페인은 록밴드 YB가 앞장서 환경 보호 실천을 촉구하는 대국민 해양 환경 보전 프로젝트이다.
우리의 바다는 지금, 해양 쓰레기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다. 바다 생물들은 해양 쓰레기와 미세플라스틱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고, 최상위 포식자인 고래들은 인간들의 무차별적인 포획과 해양 쓰레기들로 인해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그래서, 인간들의 이기심에 화가 난 고래의 심정을 은유적으로 표현하는 ‘Song of the Angry Whale(성난 고래의 노래)’의 프로젝트를 만들었고, 동시에 해양 환경 보전 캠페인을 시작하게 되었다.
‘Song of the Angry Whale’의 캠페인송 ‘지지 않겠다는 약속’은 이응준 시인이 작사, 윤도현 작곡하였고, 노래는 윤도현과 이선희가 함께하였다.
듀엣으로 만난 이 특별한 조합은 환경 보호를 위한 마음으로 탄생하였고, 두 아티스트 모두 진정성을 담아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다.
‘지지 않겠다는 약속’의
전주는 YB만의 어쿠스틱한 기타와 피아노 선율로, 바다의 맑고 광활함을 상징적으로 표현하였다.
도입부는 윤도현의 부드러운 목소리와 이선희의 청명한 목소리로 담담하게 읊조려, 환경 오염으로 고통 받고 있는 해양 생물들의 아픔을 보듬어주고자 표현 했다.
후렴부는 강렬한 비트와 폭발적인 가창을 토대로, 해양 환경을 지키겠다는 약속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하였으며,
후반부에 나오는 코러스를 통해, 모든 해양 생물들과 인간들이 함께 한다는 함축적인 의미의 Sing-along(제창)으로 마무리 지었다.
성난고래의노래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angrywhal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