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육각수' 신곡 "아뜨뜨" 로 다시 한번 국민가요 1곡 추가다짐
가수 '육각수' 가 "아뜨뜨" 라는 신곡을 가지고 돌아왔다. 95년 강변가요제에 "흥보가 기가막혀" 라는 곡으로 금상과 인기상을 차지하며 전국민의 어깨를 들썩이게 만들었던 '육각수' 가 다시 한번 대중에게 편히 다가갈 수 있는 국민 가요를 들고 찾아왔다. 이번 '육각수' Mini Album [Rebirth] 는 "아뜨뜨", "물음표" 등의 신곡 2곡과 '육각수' 1집의 "흥보가 기가막혀", "다시" 를 2016년 버전으로 리메이크 하여 총 4곡의 음원이 공개된다.
'육각수' [Rebirth] 앨범의 총 프로듀서는 우리에겐 슈퍼스타K4로 너무나 잘 알려진 '연규성' 이 맡아 평소 '육각수' 의 팬임을 자칭하며 신곡 "아뜨뜨" 와 "물음표" 의 작사, 작곡, 편곡 및 믹스, 마스타링까지 작업하였다. 그리고 '육각수' 1집 [흥보가 기가막혀] 를 '연규성' 은 사운드를 좀 더 보강하는 편곡으로 확실한 명암을 강조 하였고 당시 후속곡으로 음악프로그램에서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국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던 '주영훈' 작사,작곡의 "다시" 를 떠오르는 신예 작곡가 '제리' 와 '캐니' 가 감정을 더욱 풍성하게 전달할 수 있는 방향으로 편곡 참여하여 앨범의 컬리티를 한층 높였다.
타이틀 곡 "아뜨뜨" 는 한번 들으면 바로 외울 수 있을 정도로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멜로디가 특징인 곡으로 사랑하는 연인을 향한 뜨거운 마음을 육각수 특유의 중후하고 부드러운 보이스로 잘 표현한 곡이다. 2번 트랙의 "물음표" 는 인생지사 모든 일은 결국 알 수 없는 일이라는 것을 물음표라는 단어를 통해 은유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또한 화려한 세션과 코러스를 바탕으로 한 고급스러운 편곡은 '육각수' 특유의 노련한 가창 해석이 느껴지게 만드는 곡이기도 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