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번 앨범은 조유리의 다채로운 음색이 담겨있다. 타이틀 곡 “Loveable”은 그녀만의 따뜻한 음색으로 <‘Love-Able’ 누구나 사랑을 나눌 수 있다>는 긍정적이고 희망찬 메시지를 다시 한 번 강조한다. 이어지는 트랙 “Blank”는 파워풀 한 보컬로 곡의 매력을 더했으며, 마지막 트랙 “Favorite Part”는 몽환적인 허밍과 함께 차분하면서도 한층 성숙해진 그녀의 음악 감성을 느낄 수 있다.
“Loveable” 뮤직 비디오는 조유리만의 “위트 있는 위로”로 곡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남들에게 무관심 해 보이던 그녀가 어딘가 쓸쓸함이 느껴지는 마을을 위해 뒤에서 동분서주 애쓰는 모습을 보여주며, 위로의 다양한 방법을 전개한다.
한편 이번 앨범의 비쥬얼은 “Outside”에서는 냉정하고 차가운 듯 다가가기 어려운 이미지를 볼 수 있는 반면, “Inside”는 알고 보면 누구보다 따뜻하고 귀여운 매력이 있는 내면의 모습을 보여주며 “Outside”와 “Inside”, 두 가지의 상반된 키워드를 중심으로 사람의 내면은 보여지는 겉모습과 다를 수 있음을 빗대어 표현하였다.
2022년의 끝자락, 조유리만의 위로로 찾아온 “Op.22 Y-Waltz : in Minor”는 누군가에게는 따뜻한 위로와 희망찬 메시지로써 전해지길 바라며, 결국 스스로에게 주는 위안임을 함께 느꼈으면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