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aM Records ‘iScreaM’, 19번째 리믹스로 ‘FOREVER 1’ 공개!
‘5년 만의 재결합’ 소녀시대 FOREVER 1, EDM 사운드로 재탄생!
국내 음원 및 음반 차트 1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31개국 1위에 올랐던 ‘FOREVER 1’이 해외 유명 DJ 듀오 ‘Matisse & Sadko’, 실력파 DJ 겸 프로듀서 ‘Aiobahn’와 ‘Mar Vista’에 의해 리믹스되었다.
Martin Garrix, Tiësto 등 세계 정상급 DJ들과 함께 음악을 발매해왔으며 Miami Ultra 등 세계 최고의 페스티벌 무대에서 공연을 선보이고 있는 프로듀서 겸 DJ ‘Matisse & Sadko’와 STMPD, Monstercat 등 해외 유수의 레이블에서 꾸준히 여러 스타일의 EDM 음악을 발매하며 해외에서 더 큰 지지를 받고 있는 ‘Aiobahn’, 그리고 세훈&찬열 (EXO-SC) ‘10억뷰 (1 Billion Views)’ 리믹스 작업, Kolour FM 활동 등 꾸준히 ScreaM Records와 협업을 이어나가고 있는 하우스 장르 프로듀서 겸 DJ ‘Mar Vista’가 리믹스 작업에 참여하였다.
Matisse & Sadko 버전은 규모감 있는 편곡과 독창적인 코드 진행을 통해 원곡의 벅찬 감정을 강조한 페스티벌 앤썸 스타일로, Aiobahn 버전은 원곡이 가진 향수를 강조하는 동시에 2010년대 초 EDM 전성기의 시작을 떠오르게 하는 사운드를 차용하여 만들어졌으며, 두 곡 모두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장르로 리믹스 되었다. 반면 Mar Vista 버전은 원곡의 EDM 사운드를 M1 피아노 편곡 기반의 클래식한 피아노 하우스, 재킨 하우스 스타일로 재탄생 되었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특별히 DJ들이 실제로 공연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각 리믹스의 Extended 버전이 함께 수록되었다.
01 FOREVER 1 (Matisse & Sadko Remix)
Korean Lyrics by KENZIE
Composed by KENZIE / Ylva Dimberg
Arranged by Matisse & Sadko
‘FOREVER 1 (Matisse & Sadko Remix)’는 원곡이 간직한 벅찬 감정을 EDM 편곡을 통해 극대화한 페스티벌 앤썸 류의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댄스팝 곡이다. 큰 공간감의 드럼과 따뜻한 성향의 멜로디 악기 편곡이 한데 어우러져 거대한 페스티벌의 한가운데 있는 듯한 몽환적이고 행복한 분위기를 형성하며, 곡 후반부로 갈수록 편곡의 규모감이 커지고 분위기가 고조되면서 듣는 이로 하여금 곡의 극적인 감정에 더욱 빠져들게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