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사랑(CSR) 1st SINGLE ALBUM [Sequence : 17&]
첫사랑(CSR)을 하나로 연결(&)해준 청춘 영화 시리즈의 엔딩, 2막
7272(찌릿찌릿)한 첫사랑의 시작 이후 찾아온 다양한 감정들이 하나로 연결(&)되어 열일곱을 완성하다.
설렘 속에도 다양한 감정들이 숨어있다. 설렘, 두근거림, 걱정... 등 처음 느끼는 첫사랑의 감정은 시소처럼 흔들린다.
열일곱 소녀들은 이리저리 튀어나오는 감정에 혼란스럽지만 자신이 느끼는 첫사랑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기로 한다.
열일곱 동갑내기 소녀들의 서툴지만 솔직한 사랑 표현법을 담은 타이틀곡 '러브티콘 (♡TiCON)'과 소녀들의 우정과 팬들에 대한 사랑을 이야기하는 수록곡 'Anding (&)'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첫사랑(CSR)의 열일곱 테마인 '청춘영화'의 엔딩 서사와 함께 열일곱의 기분 좋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열일곱으로 하나가 된 소녀들이 함께 그려갈 열여덟을 기대하며, '첫사랑(CSR) 청춘 영화'의 막을 내린다.
-
1. 러브티콘 (♡TiCON) *Title*
#1. 나만 빼고 다 아나 봐. 난 뭐가 뭔지 모르겠어. 이 기분을 설명해 줘.
7272(찌릿찌릿)한 첫사랑의 시작, 그 후
설렜다 짜증 났다 시소처럼 왔다 갔다 흔들리는 기분. 내 마음이 왜 이럴까?
설렘만 가득할 줄 알았던 소녀들은 처음 느껴보는 다양한 감정들에 혼란스럽지만 새롭고 즐겁기도 하다.
감정 표현에 솔직한 첫사랑(CSR)의 사랑 표현법, '러브티콘 (♡TiCON)'
사랑에도 다양한 감정이 있다는 걸 깨달은 열일곱 소녀들의 서툴지만 당찬 사랑 표현이 시작된다.
첫사랑(CSR)의 두 번째 타이틀곡 '러브티콘 (♡TiCON)'은 기타 사운드를 위주로 한 틴팝(Teen Pop) 장르의 댄스곡으로 처음 느끼는 사랑에 대한 감정을 귀엽고 솔직한 가사로 풀어내고 있다.
페스티벌의 불꽃놀이를 연상시키는 인트로를 지나 벌스에서 미니멀하게 시작한 악기 구성이 코러스 파트까지 빌드 업 되는 편곡이 인상적이며, 이는 첫사랑(CSR)이 느끼고 있는 사랑에 대한 감정 변화를 더욱 극대화한다.
첫사랑(CSR)의 솔직하고 에너지 가득한 열일곱 무드는 퍼포먼스를 통해서 시각적으로도 보여진다는 것이 흥미롭다.
첫 타이틀곡 ‘첫사랑 (Pop? Pop!)’에서 7272(찌릿찌릿)한 설렘이 Pop? Pop! 터지는 감정을 핑거 포인트 퍼포먼스로 표현했다면,
'러브티콘 (♡TiCON)'의 퍼포먼스는 열일곱 소녀들의 에너제틱한 군무와 '러브티콘' 소품을 활용한 포인트 안무가 인상적이다.
특히 첫사랑 상대에게 '러브티콘'을 보내는 모습을 심장박동으로 표현한 안무는 열일곱 특유의 기분 좋은 무드를 느끼게 한다.
Lyrics by 황현(MonoTree)
Composed by 황현(MonoTree), 윤종성(MonoTree)
Arranged by 황현(MonoTree), 정호현(e.one), 윤종성(MonoTree)
2. Anding (&)
#2. 끝이 없는 우리 이야기 계속될 거야. 새롭게 펼쳐지는 Anding.
첫사랑(CSR) 청춘 영화 2막, 그 마지막.
청춘 영화의 엔딩(Ending)이지만 우리의 이야기는 계속될 거야.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 Anding
서로 다른 열일곱 소녀들이 첫사랑(CSR)으로 만나 하나가 된 2022년, 그리고 연결된(&) 또 다른 인연 '마음(MAEUM)'
'Anding (&)'은 서로에게 찾아온 기적 같은 인연에 고마움을 느낀 첫사랑(CSR)이 앞으로 계속될 우정과 낭만에 대해 이야기하는 팬송이다.
'끝이 없는 우리 이야기 계속될 거야', '새롭게 펼쳐지는 Anding' 등의 가사를 통해 첫사랑(CSR)과 팬덤 마음(MAEUM)의 인연은 영원할 거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으며,
특히 가사에 '마음'이라는 단어를 언급하며 팬들을 향한 사랑을 표현한 것이 인상적이다.
첫사랑의 우정과 팬들을 향한 사랑을 마음 가득 담은 'Anding (&)'은 아름다운 어쿠스틱 피아노와 기타 선율 위에 첫사랑(CSR)의 앳되고 예쁜 보컬이 더해져 환상의 하모니를 완성한다.
Lyrics by 어벤전승, JYMON
Composed by 어벤전승, JYMON
Arranged by 어벤전승, JYMON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