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bum Introduce
‘No.1 아티스트’ 보아, 세 번째 미니앨범 ‘Forgive Me’ 발매!
보아 작사, 작곡 참여 타이틀 곡 포함 다채로운 매력의 총 6트랙 수록!
‘No.1 아티스트’ 보아가 새 미니앨범 ‘Forgive Me’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보아가 지난 2020년 발매한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BETTER’ 이후 약 2년 만에 발표하는 새 앨범으로, 보아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타이틀 곡을 포함하여 다채로운 매력의 총 6곡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보아는 매 앨범마다 완성도 높은 음악과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히트 행진을 기록한 만큼, 이번 앨범으로 보여줄 독보적인 음악 색깔에 기대가 모아진다.
보아 작사, 작곡 참여 타이틀 곡 ‘Forgive Me’, 강렬하고 시원한 매력의 힙합 댄스곡!
타이틀 곡 ‘Forgive Me’는 강렬한 일렉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 곡으로, 혼자만의 어그러진 틀에 갇힌 채 착각하고 단정짓는 상대에게 일침을 가하는 가사와 매력적인 중저음의 보컬이 잘 어우러지며, 보아가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보아의 자작곡 2곡도 수록, 사랑을 담은 마음을 담백하고 섬세하게 표현한 보컬이 돋보이는 뉴웨이브 기반의 팝 장르 곡 ‘Sketch’, 지친 삶 속에서 언제나 곁을 지켜주는 가족, 연인, 친구에게 고마움과 사랑을 표현한 어쿠스틱 발라드 곡 ‘Hope’도 만날 수 있다.
더불어 ‘ZIP (짓)’은 알앤비 펑크가 가미된 그루비한 기타와 보컬이 돋보이는 팝 댄스 장르 곡으로, 가사에는 되돌릴 수 없는 관계의 말로를 야기한 연인에게 보내는 자비없는 경고 메시지를 담았다.
이 밖에도 서로의 호흡이 느껴질만큼 가까워진 순간을 드라마틱하게 그려낸 하이브리드 일렉트로니카 사운드의 곡 ‘Breathe’, 어쿠스틱 기타의 포근한 선율과 보아의 감성적인 보컬이 매력적인 ‘After Midnight’ 등 총 6곡으로 구성되어, 보아의 다채로운 보컬 매력과 음악 세계를 만끽할 수 있다.
Album Review
01 Forgive Me
Korean Lyrics by BoA
Composed by Omega / Jordan Reyes / BoA / Kriz / Rosina "Soaky Siren" Russell / Brooke Tomlinson
Arranged by Omega / Jordan Reyes
타이틀 곡 ‘Forgive Me’는 강렬한 일렉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 곡으로, 혼자만의 어그러진 틀에 갇힌 채 착각하고 단정짓는 상대에게 일침을 가하는 가사와 매력적인 중저음의 보컬이 잘 어우러지며, 보아가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02 ZIP (짓)
Korean Lyrics by 김보은(Jam Factory)
Composed by Ryan “Rykeyz” Williamson / DEEZ / SAAY
Arranged by Rykeyz
‘ZIP (짓)’은 알앤비 펑크가 가미된 그루비한 기타와 보컬이 돋보이는 팝 댄스 장르 곡으로, 가사에는 되돌릴 수 없는 관계의 말로를 야기한 연인에게 보내는 자비없는 경고 메시지를 담았다.
03 Sketch
Lyrics by BoA
Composed by BoA / Shaun Kim
Arranged by BoA / Shaun Kim
보아의 자작곡 ‘Sketch’는 90’s 신스 플럭 사운드, 펑키한 기타와 리듬이 돋보이는 뉴 웨이브 기반의 팝 장르 곡으로, 사랑을 담은 마음을 담백하고 섬세하게 표현한 보아의 보컬이 돋보인다.
04 Breathe
Korean Lyrics by 정하리(153/Joombas)
Composed by Daniel Kim / Didrik Thott / THE ARCHITECT
Arranged by Daniel Kim
‘Breathe’는 리듬감 넘치는 드럼과 베이스 라인이 만들어내는 하이브리드 일렉트로니카 사운드의 곡으로, 다이내믹하고 비트감 있는 멜로디 라인이 서로의 뜨거워진 호흡이 느껴질 만큼 가까워진 순간을 드라마틱하게 그려낸다.
05 After Midnight
Korean Lyrics by 조윤경
Composed by Katie Tucker / Lucas Szulansky / Kyle Scherrer / Max Levin
Arranged by max & kyle
‘After Midnight’은 어쿠스틱 기타의 포근한 선율과 보아의 감성적인 보컬 매력이 돋보이는 어쿠스틱 팝 곡으로, 가사에는 오랜 시간 변치 않는 따뜻한 시선과 응원을 깊은 밤의 꿈같은 시간에 빗대어 표현, 앞으로도 함께 하겠다는 마음을 담았다.
06 Hope
Lyrics by BoA
Composed by BoA / Sinil Jo / Shaun Kim
Arranged by BoA / Sinil Jo / Shaun Kim
보아의 자작곡 ‘Hope’는 어쿠스틱 발라드 곡으로, 지친 삶 속에서 언제나 곁을 지켜주는 가족, 연인, 친구에게 고마움과 사랑을 따뜻하고 섬세한 보컬로 녹여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