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엘의 세번째 솔로 미니앨범 "A to Z"는 니엘 스스로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다 해내겠다” 라는 의지를 담아 만든 미니앨범이다. 그런 만큼 니엘 스스로 앨범 전체 컨셉 구성하는 것은 물론, 3곡의 노래를 작사 작곡을 참여하며 만들어 낸 앨범이다.
1번 트랙은 동명의 타이틀곡 "A to Z"로, 전체적으로 나오는 휘슬 사운드와 강한 신스 사운드, 그리고 니엘의 부드럽고도 리드미컬한 보컬이 어우러져 독특한 니엘만의 색을 나타내는 곡이다. 올드스쿨 힙합의 바이브와 알앤비, 최신의 사운드가 한데 어우러져 처음부터 끝까지 스스로 헤쳐나가겠다는 니엘의 강한 의지가 담긴 가사까지, 이번 앨범의 주제를 함축해서 담은 타이틀 곡이다.
2번 트랙은 더블 타이틀곡 “궤도 (In your space)”이다. 이 곡은 열정적인 아프로팝의 비트와 간결하며 섹시한 니엘의 보컬톤이 잘 어우러진 노래로 자꾸만 머릿속에 떠오르는 한 사람으로부터 중력과 같은 영향을 받아 그 사람의 둘레를 벗어나지 못하는 자신의 모습을 궤도에 빗대어 표현한 노래다.
3번 Hypnotized는 니엘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R&B 댄스곡이며, 4번 Single love는 역시 니엘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R&B곡으로 니엘의 음색이 어우러지는 사랑 노래이다.
5번 Forever Young은 니엘씨 팬들을 위한 팬송으 락 오케스트라와 Future Bass 기반의 슬로우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팬들과 니엘 서로에 대한 의미와 자아에 대한 고찰을 간결하고 트렌디한 멜로디로 풀어낸 곡이다.
6번 오늘(Today) 역시 니엘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행복에 대한 니엘의 염원이 담긴 가사가 돋보이는 발라드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