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라는 단어만큼 힘을 가진 말이 세상에 또 존재할까.
송중기 주연의 JTBC <재벌집 막내아들>이 연일 화제를 뿌리는 가운데, 새로운 OST <Mother - 신용재>가 공개되어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
극중 주인공의 커다란 터닝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이는 ‘어머니’에 대한 서사가 많은 이들의 눈물샘을 자극할 것으로 보이는 바, 명불허전 대한민국 최고의 발라더 중 한명으로 손꼽히는 신용재의 보컬은 역시나 좋은 가수가 가져야 할 모든 덕목을 다 갖춘 듯 귀와 가슴에 깊은 울림을 준다.
특히 정적인 어쿠스틱 반주 위에 낮게 읊조리는 벌스부터, 클래시컬 하면서 동화같은 느낌의 멜로디 라인의 후렴을 지나 지나치게 격정적이지 않지만 가슴 절절하게 ‘엄마’를 부르는 부분까지, 이 곡의 매력을 짧게 요약하자면 ‘멜로디와 가사의 아름다움’이라 할 수 있겠다. 신용재 또한 그간 보여줬던 화려한 테크닉을 다소 덜어내고, 오로지 본인의 감성만으로 마치 숨을 쉬듯 부르는 목소리로 이 곡의 아름다움 뒤에 자신을 조금 숨기며 결국에는 ‘엄마’라는 한 단어만이 남아 울릴 수 있도록 노래했다.
Zeenan, OneTop, 제이시즌이 다시 한번 훌륭한 호흡으로 완벽한 프로듀싱을 선보였으며, 앞으로 나올 다른 OST들도 기대해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