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G초록별 소속 걸그룹 미니마니 (MINIMANI)는 기존 걸그룹과는 다른 장르와 컨셉 기획 하에 탄생된 여성 3인조 레트로 보컬 팀 (Retro Vocal Team)이다. 미니마니의 멤버는 유수현, 한송이, 최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들의 팀 이름에 걸맞게 작고 (MINI), 상큼하고 발랄한 이미지로 현재부터 과거까지 트로트를 포함한 친숙한 장르의 음악으로 세대를 초월한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MANI) 팀으로서 2021년 6월 2일 레트로 디스코 장르의 데뷔곡 ‘멈춰 (STOP)’로 첫 선을 보이고 해외 팬들로부터 ‘Amazing Minimani’, ‘제2의 마마무’라는 호평을 받아왔다.
2021년 하반기, MBN 방송국의 글로벌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인 “헬로 트로트”에 출연한 미니마니는 1, 2차 라운드를 모두 1위로 통과하고 3라운드까지 미니마니 특유의 통통 튀는 매력과 보컬 실력으로 트로트계의 아이돌 그룹으로 불리며 많은 사람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남겼다.
2022년 12월 16일 오픈 된 미니마니의 네번째 디지털 싱글 (The Fourth Digital Single) 음원인 ‘올해도 좋았어 (This year was good)’는 레트로 보컬 걸그룹 미니마니가 올 겨울 모두의 귀를 사로잡을 겨울 스페셜 싱글 앨범으로 특별한 연말을 맞이하는 곡이다.
이번 앨범은 그 어느 때 보다도 바쁜 일정을 보내온 미니마니가 그 동안 많은 사랑을 해준 여러 관계자와 팬들에게 사랑을 전달하고자 기획한 winter song이다.
젊은 감각의 J-LIN과 B-ROCK 부부의 작사, 작곡의 신곡 ‘올해도 좋았어’는 서사적인 스트링 연주로 시작하는 미디엄 템포의 Easy Listening 곡으로 캐롤에 많이 사용되는 리듬과 악기가 추가 되었다.
여기에 올 한 해를 함께 보내며 따뜻한 마음을 확장시킨 컨셉트와 여기에 미니마니만의 따뜻한 보컬이 더해져 포근한 겨울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이번 앨범을 통해 미니마니만의 감성과 한층 더 따뜻해진 겨울을 함께 느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