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보이스와 내추럴한 사운드의 싱어송라이터 YeYe!
다양한 예술 분야를 넘나드는 WONK의 키보디스트 Ayatake Ezaki!
YeYe 특유의 담백한 음색과 Ayatake Ezaki의 잔잔한 피아노 선율이
만난 산뜻한 무드의 컬래버레이션 싱글!
'YeYe (예예)'는 일본의 여성 싱어송라이터다. 2011년에 발표한 데뷔 앨범에서는 작사, 작곡은 물론, 전 곡의 악기 연주까지 스스로 해내며, 이듬해 CD숍 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13년 4월에는 일본에서도 인기 있는 독일의 팝 듀오 'It's A Musical'의 일본 투어에 참가하고, 같은 해 9월에 앨범 [Hue Circle]을 발표한다. 이와 함께 자신의 첫 전국 18개 라이브 투어를 감행한다. 당시의 라이브는 큰 호평을 받으며 그 이후에도 'Asian Kung-Fe Generation'의 '마사후미 고토'에 밴드 멤버로 참가, 후지 록 페스티벌이나 RSR 등 페스티벌을 포함한 전 공연에서 함께한다. 또한 '후루카와 혼포', '나가노 료', 'SAKANAMON' 등 아티스트들의 곡에 게스트 보컬로 참가했다. 이 외에도 광고 음악이나 게임 음악에도 참여하는 등 폭넓은 활동을 보였다. 2017년 발매한 4집 정규작 [MOTTAINAI]의 수록곡 'ゆらゆら (유라유라)'는 '사랑과 이별과 하와이' 주제가로 선정되었으며, 뮤직비디오는 지금까지 860만회의 재생수를 넘기기도 했다. 2019년 Honda의 프로젝트 'Honda GO'의 테마송 'ANYWAY'는 싱어송라이터 TENDRE와 함께 작업했으며, 대만의 인기 밴드 Elephant Gym의 앨범에 보컬로서 참여하여 화제를 모았다. 2020년 다섯 번째 정규작 [30] 발매 후 같은 해 ASIAN KANG-FU GENERATION의 라이브 투어에 게스트로 참여하였다.
'Ayatake Ezaki (아야타케 에자키)'는 밴드 ‘WONK’와 ‘millennium parade’의 키보디스트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King Gnu’, ‘Friday Night Plans’ 등 다양한 아티스트 작품에 레코딩과 프로듀싱에 참여하기도 했다. 영화, 광고의 음악을 제공하기도 했으며, 음악 레이블 'EPISTROPH'의 소속으로 디자인 감수, 예술 교육의 영역까지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본 작, [家を買う (집을 사자, Ie Wo Kau)]는 'YeYe (예예)'와 'Ayatake Ezaki (아야타케 에자키)'의 컬래버레이션 싱글이다. 'YeYe (예예)' 특유의 담백한 음색과 'Ayatake Ezaki (아야타케 에자키)'의 잔잔한 피아노 선율이 어우러진 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