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 Original Series <더 글로리> OST 앨범 발매
용서는 없어, 그래서 영광도 없겠지만.
김은숙 작가와 안길호 감독의 가장 강력하고 처절한 복수극 <더 글로리>,
‘무비클로저(MovieCloser)'가 준비한 <더 글로리>의 OST 앨범이 발매되어 작품에 더욱 몰입하게 만들고 있다.
이 앨범은 국내 최고의 영화 음악감독인 김준석, 정세린 감독이 이끄는 작곡가 그룹 ‘무비클로저(MovieCloser)’가 필두로 주인공 동은(송혜교 분)이 일생을 건 복수를 결심한 순간부터 복수를 시작하는 순간까지를 담아냈으며, ‘호기심 스튜디오’의 박성일 음악감독이 OST 앨범 제작에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과거를 회상하며 복수를 다짐하는 동은의 모습을 보여주는 긴긴밤과 The Whisper Of Forest는 김예지와 수란이 참여하였다.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읊조리는 도입부부터, 강렬한 후렴의 파워풀한 보컬이 복수에 대한 그녀의 열망을 드러내는 동시에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복수로 인하여 영혼까지 부서진 그녀를 잠시나마 평범한 사람과 같이 느끼게 하는 Until The End, 너는 기억한다 그리고 눈부신 계절은 잔잔한 피아노와 기타의 선율이 가슴을 다독인다.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Kelley McRae, 폴킴 그리고 양파의 보컬도 더 해져 깊은 울림을 준다.
‘무비클로저(MovieCloser)’가 준비한 OST의 5곡은 동은의 일생을 가까이서 느끼게 해주며, 우리에게 마치 작품에 들어와 있는 듯한 깊이 있는 음악을 선사한다.
잃어버렸던 자신의 삶을 되찾는 복수의 여정을 보여주는 이야기를 더욱 진솔하고 섬세하게 담아낸 ‘무비클로저(MovieCloser)’의 작곡가들이 참여한 <더 글로리>의 Score OST도 기대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