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은희
- 배은희 크로스오버 [내 님 아]-[부제: 영원히 부를, 나의 나라여]
팝페라가수 배은희의 첫 번째 싱클앨범, 크로스오버 곡 [내 님 아]
팝페라가수 배은희는 지금까지 소프라노로 대중들과 함께 소통하며 15년 넘게 수많은 무대에서 활동해왔다.
그러던 중 작곡가 하동효씨와 인연이되어 크로스오버 곡을 받으면서 본격적으로 팝페라가수로 활동하게 되었다.
작곡가 하동효씨는 최근 슈가맨에서 [YOU]를 부른 가수 김상민씨 곡을 작곡한 작곡가이다.
배은희씨는 나라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담은 노래를 부르고 싶어하던 중 하동효씨가 작곡한 크로스오버 곡에 나라에 대한 감사와 사랑이 담긴 내용으로 작사를 부탁하고 하동효씨가 직접 가사를 썼다.
내님아 제목에서 님은 나라, 조국을 뜻하며 [부제: 영원히 부를, 나의 나라여]라고 붙였다.
가사내용에서 처럼 우리나라는 나라를 잃은 아픔과 분단의 아픔까지...수많은 어려움 속에 나라를 지켜준 선조들에게 감사하는
마음과 지금 이렇게 나라가 있음에 편하게 살아감에 고마움을 가사내용에 담았고 특히 후렴에 나오는 "님아 내님아 세상 무엇보다 내겐 더없이 소중한 님아 수많은 세월 한결 같은 모습으로 내님의 품은 따사로웠소~" 이 부분은 애절안 선율과 가사가 만나 너무나도 아름답고 애잔함을 동시에 담고 있으며 가사의 표현이 배은희씨의 목소리와 만나 더 큰 울림을 준다.
성악을 전공한 그녀는 수많은 노래들 가운데 약간은 무거울 수 있고 대중적이지 않을 수 있는 나라에 대한 내용의 노래를 선택한 이유는 요즘 학생들이나 젊은이들은 나라에 대해 큰 관심이 없고 지금 이 시대는 다시한번 나라를 생각하고 지켜나가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노래는 성악을 전공한 사람들이 불러 주었을때 좀 더 테크닉 적으로 가삿말과 음악적 웅장함을 잘 표현해 낼 수 있다고 판단해서이다.
팝페라가수 배은희씨는 경북 영주 출신으로 영남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 후 이탈리아 로마 A.I.D.M ACADEMIA 성악과 및 지휘과를 졸업했다. 작품으로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주역으로 데뷔 후 쟌니스키키, 봄봄, 바스티앙과 바스티엔, 람메르무어 루치아, 사랑의 묘약 등 수많은 작품과 수많은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활동해왔다.
현재는 대한씨름협회 애국가 전속 성악가로 활동중이며 한국 클래식 교수협회 단원으로 활동중이다.
[Track Review]
1.내님아[부제:영원히 부를, 나의 나라여]
1절은 우리를 지켜준 나라에 대한 감사와 고마움의 내용이다.
2절은 반만년 역사속에 아픔과 고통을 켠디며 이 나라를 지켜준 감사의 내용이다.
님이라고 하면 사랑하는 사람일 수도 있고 종교적으로 신을 뜻할 수도 있다. 듣는 사람의 관점에서 곡이 다르게 해석될 수도 있지만 노래를 부르는 배은희씨는 님을 나라, 조국으로 해석하며 노래부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