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오락성과 청취를 위한 매력을 겸비한 [윌래스와 그로밋: 거대토끼의 저주]
최첨단 기술력으로 치장한 디지털 애니메이션이 대세를 이루고 스톱모션(Stop-Motion)기법에 의한 애니메이션이 갈수록 희귀종 대접을 받는 가운데, 아드만 스튜디오의 간판 감독 닉 파크(Nick Park)는 컴퓨터그래픽에 의한 초고감도 만화만이 대수가 아님을 번번이 증명했다. 견고한 각본과 다량의 유머를 장착한 [윌래스와 그로밋](Wallace & Gromit)의 단편시리즈로 영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만화오락물로 공인 받은 것. 영화 [윌래스와 그로밋](Wallace & Gromit: Curse Of The Were-Rabbit)은 [치킨 런] 이후 대형스크린용으로 제작된 장편애니메이션이다. 별난 발명가 윌래스와 그의 충직하지만 가끔 골칫덩어리 짓을 해 당황스런 상황을 만드는 견공 그로밋, 정감 있고 유쾌한 두 주인공캐릭터들의 또 다른 환상적 가족 코믹극이 재미있게 펼쳐진다.
거기엔 또한 영국 작곡가 줄리안 노트(Julian Nott)가 쓴 매우 강력하고 오락적인 스코어가 포함된다. 줄리안은 윌래스와 그로밋을 위해 굉장히 잘 들리고 쾌활한 테마음악을 만들었다. 하지만 애당초 그가 영화의 스코어를 맡게 될지 불확실했다. 드림웍스는 이 영화를 위해 할리우드적인 미국의 사운드를 주입할 미국작곡가를 원했지만 닉 파크는 결국 노트에게 중책을 맡겼다. 다만 [치킨 런]의 작곡가 한스 짐머(Hans Zimmer)를 위시해 작곡가 루퍼트 그렉슨 윌리엄스(Rupert Gregson-Williams)와 제임스 마이클 둘리(James Michael Dooley)를 음악작곡 파트너로 대동한다는 조건 하에. 몇 차례 인터뷰에서 줄리안 노트는 음악장비, 보조자, 공동작곡가, 관현악 편곡자 등을 모두 갖추고 영국에 도착한 한스 짐머에 대해 유쾌한 에피소드를 말한 바 있다. 처음에 노트는 다소 회의적이었으나 마침내 그들과의 공동합작을 흔쾌히 승낙했고 짐머와 그의 동료들은 실제 작업을 하면서 그에게 영화 스코어링에 대해 한두 가지 요령을 터득했다고 한다. 이 지점에서 그러나 두 개의 완전 무관한 음악적 스타일을 나란히 병치시키는 공동작업의 결과는 재앙일 수도 있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았다. 결과는 썩 좋았다. 음악의 일부가 다소 미디어 벤처(Media Venture)사운드를 갖고 있었을지라도 이는 실로 노트의 더 영국적인 금관악기 밴드 사운드의 공헌과 함께 잘 융합되었다. 전적으로 [윌래스와 그로밋: 거대토끼의 저주]는 재미있는 오락성과 청취를 위한 매력을 겸비한 스코어다. 어마어마하게 웅대한 테마, 풍자조의 순간들, 금관악기가 주도하는 흥미진진한 모험, 서스펜스 그리고 액션음악까지, 여러 다른 음악 스타일을 하나의 일관된 꾸러미에 성공적으로 결합해낸 결과물이다. .... ....